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한시적 무료] 내가 방금 클릭을 했던가?(Did I Click)라는 이름의 재미난 맥용 프로그램

들어가며

OS X 트랙패드 설정에서 '탭하여 클릭하기' 옵션을 활성화 하신 분들은 종종 '내가 방금 클릭을 제대로 한건가?' 혹은 '클릭이 제대로 된 것 같은데 왜 맥이 아무런 반응을 안하지?' 하셨던 기억이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현재 맥 앱스토어에 시각과 청각 효과를 동원해 트랙패드 및 마우스 입력이 제대로 된건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독특한 앱이 한시적으로 무상 배포되고 있습니다.

이름도 익살스러운 'Did I Click(내가 클릭을 했나?)'입니다 :-) 보통 한시적 무료 앱을 잘 소개해 드리지 않는 편인데 이름도 특이하고 기능도 특이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맥 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Did I Click - 맥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사용 방법

1. Did I Click 실행 후 나타나는 메뉴바 아이콘을 통해 바로 시각 효과만 볼 것인지 아니면 음성 효과도 같이 들을 것인지를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이제 트랙패드나 마우스 클릭을 해줄 때 마다 커서 주변에 동그란 시각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 특수 효과들은 환경설정(Preference)에서 사용자 입맛에 맞게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1. Did I Click 을 실행할 때 마다 환경설정 창 표시 여부
2. OS X을 시작할 때 Did I Click 자동 시작
3. 시각 효과 조절 부분: 순서대로, 시각 효과 사용 여부 / 하이라이트 크기 / 화면에 하이라이트 유지 시간 / 하이라이트 색상(좌/우 클릭)
4. 청각 효과 조절 부분: 순서대로, 청각 효과 사용 여부 / 기본 제공 효과음과 사용자 임의 효과음 선택 부분 / 효과음 크기 / 사용자 효과음 불러오기

사용 소감

톡특하고, 재미난 컨셉의 Did I Click! 

매번 클릭을 할 때 마다 오히려 거슬리는 감도 있어 상시 사용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OS X 화면을 녹화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청중들에게 입력 기기 사용 여부를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어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이런 류의 최강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맥용 팟캐스트 전문 프로그램 개발사 Boinx 소프트웨어가 만든 Mouseposé 라는 막강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4.99불이라는 가격 태그가 따라옵니다.)

Did I Click의 시각 효과를 끄고 청각 효과만 활성화 한 후 기존에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적 있는 '맥의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클래식 타자기 소리를 구현해 주는 Noisy Typer' 랑 같이 사용하면 입력장치 사용 피드백을 받는 걸로 모자라 맥이 아주 오도방정을 떠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1불에 판매되다 한시적으로 무료로 배포되는 것이니, 일단 다운 받아놓으면 언젠간 써먹을 때가 있겠죠? :-)

➥ Did I Click - 맥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관련글
맥의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클래식 타자기 소리를 구현해 주는 Noisy Ty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