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맥, 보증 기간이 얼마나 남았을까? - OS X에서 애플 케어 기간을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

혹시 아래 웹사이트 주소 눈에 익으십니까? 


https://selfsolve.apple.com/GetWarranty.do 

맥을 어느정도 사용해 오신 분들이라면 위 주소의 웹페이지에서 애플 제품들의 보증(애플 케어) 기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다는 것 잘 알고 계실텐데요, 단순히 보증 만기일만 확인하면 되는데 해당 웹페이지 주소를 북마크 폴더를 헤집거나 온라인에서 검색한 후, 맥의 시리얼 번호를 복사해 놓고, 또 이를 웹페이지에 붙이고 하는 작업이 사실 썩 편리했건 방법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OS X 10.7 라이언부터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About this Mac)'창에서 맥의 보증 기간을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기존 방법만 아시던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아 블로그를 통해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기존보다 간편해진 맥의 보증 기간 확인 방법

1. 메뉴바에서  >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2. 현재 사용 중인 맥의 간단한 사양과 맥에 설치된 OS X 버전 정보가 표시된 창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 창에서 '추가 정보...'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 

3. 기존의 창이 좀 더 세밀한 정보를 보여주는 창으로 전환되는데, 여기서 '서비스'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4. 서비스 부분에서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을 클릭하면, 맥의 일련 번호를 애플에 전송할 지를 묻는 패널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허용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5. 짜잔~ 사용자가 맥의 일련 번호를 수동으로 입력해 줄 필요 없이 현재 사용 중인 맥의 애플 케어(Apple Care) 적용 여부와 제품 보증 기간 정보가 표시되는 웹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저는 아직 1년 5개월 정도 남았군요 :-)

맥을 구입하신지 1년 째가 다 되어가는 분들이나, 애플 케어를 너무 오래전에 적용해서 만기일이 가물가물하신 분들, 또 비교적 최근에 중고 장터에서 맥을 구입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맥의 보증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