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 맥북 겨냥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개시

2016. 3. 1. 02:41    작성자: ONE™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해에 이어 또 맥 사용자를 겨냥한 일련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광고 캠페인 총 네 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맥과 윈도우 10 노트북을 사용하는 여성 곤충학자 두 명이 출연합니다. 그래서 광고의 제목도 '곤충 아가씨들(The Bug Chicks)'. 줄거리는 다들 예상하시듯 '윈도우 PC에선 되는데... (맥에선 안되지?)'입니다.

첫째 편은 카메라에 얼굴을 들이대자마자 바로 바탕화면이 열리는 윈도우 10의 '헬로' 기능을, 두 번째 편에서는 터치스크린을 캔버스 삼아 그림을 그리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편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음성 비서 기능인 '코타나'를 이용해 자신이 찍은 곤충 사진을 검색하는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영상마다 '내 맥에선 터치 안 되는데.' '신형 맥에서도 안 되겠지?' 라는 대사가 추임새처럼 중간 중간 등장합니다. 두 기기를 대놓고 견주어 보진 않지만, 한 여성은 윈도우 10의 우월성을 강조하고, 한 여성은 거기에 부러움 섞인 말투와 시선을 보냅니다.

그리고 모든 광고는 '윈도우 10 PC는 더 많은 걸 할 수 있습니다(Windows 10 PCs do more)'라는 문구를 보여주며 끝을 맺습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맥과 PC를 비교하는 광고전은 전혀 새로운 건 아닙니다. 지난 2014년 11월에는 맥북에어와 레노버 요가3 프로의 비교 광고를 내보냈고, 그보다 몇달 전인 8월에는 맥북에어와 서피스 프로를 직접적으로 비교하는 광고를 제작한 바 있습니다. 또 재작년에는 헌 맥북을 가져오면 서피스 프로 3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마소 입장에서도 할 말은 있습니다. 애플은 2000년대 초반에 ‘스위치(Switch)’라는 캠페인을 통해 윈도우의 안정성을 비꼬는 광고를 게재했고, 그 이후에는 윈도우에서 맥으로 전향하라는 내용의 ‘겟어맥(Get a Mac)’ 캠패인을 무려 3년 동안 진행한 바 있습니다.

예전보다 두 회사의 사이가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앙금이 다 사라지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그나마 이전과 조금 달라진 게 있다면, 예전에는 광고가 노골적 때로는 감성적으로 접근했던 반면, 최근에는 타 제품 대비 자사 제품의 우월한 기능과 사양을 사용자에게 어필하려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는 점입니다. 결국 기술력과 제품의 차별성이 강력한 경쟁력이란 거겠죠.

이렇게 MS가 애플에 원투쓰리 펀치를 날렸으니 애플이 6월에 개최될 WWDC 2016에서 어떤 카운터펀치를 보여줄지 흥미롭게 지켜봐야 겠습니다.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이미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참조
Youtube - Windows Channel /via MacRumors

관련 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의 맥북에어를 겨냥한 새로운 비교 광고 공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3 vs 맥북에어 비교 광고 게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3 구매 시 맥북에어 보상판매
맥용 '시리', 차세대 OS X과 함께 마침내 올 가을에 찾아온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다리가 많아

    MS가 있어서 애플도 발전하고 애플이 있어서 MS가 발전하는 경쟁구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좋좋아요

  3. Blog Icon
    maq

    공감합니다^^

  4. Blog Icon
    이것들은바보인가

    애플이 기술이 안 되서 터치스크린 안 내놓는 줄 아나... 나만 해도 닦는 거 귀찮아서 아주 질색인데.

  5. Blog Icon
    ITNOJC

    MS의 모바일과 데스크탑 OS의 통합???
    과연 성공할지 실패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개발자로서 통합된 OS가 좋긴 한데요.
    사용자들이 문제겠죠?

  6. 슬픈건 맥북에도 윈도우10 설치 가능 ㅋㅋㅋㅋ

  7. Blog Icon
    크리크

    맥에 윈10이 깔리는것 그게 진짜 MS의 승리입니다

  8. Blog Icon
    쿵야

    윈도우가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맥도 점점 좋아지길 기대합니다.
    일단은 시리가 어떻게 구현이 될지 궁금하고 다른 부분들도 안정성을 잡으면서 새로운 모습도 보여주고 했으면 좋겠네요.

  9. Blog Icon
    떡봉이

    MS가 자기 브랜드로 판매하는 랩탑과 태블릿이 있는데도 이 광고에서는 일단 하드웨어 쪽 이야기는 안 하는군요. 어떻게 보면 현명한 전략일 수 있겠습니다.

  10. Blog Icon
    jejuin

    Get a Mac 보면서 맥에 언짢아 하던 내가 맥프레 가졌다고 Windows 10 PCs do more 보면서 맥편을 든다.... 간사하기가... ㅋㅋ 반성하자....ㅎㅎ

  11. Blog Icon
    핑쿠쉐

    코타나는 아직 한국어 안되지 않나요?

  12. 벌레 싫어하는데 영상 속의 벌레들은 뭔가 이쁘고 귀엽네요?? ㅋㅋㅋㅋ
    그런데 광고 보면서 벌레 생김새에 집중하게 되고, 대화내용은 귀에 잘 안 들어오네욬ㅋㅋㅋ

  13. 요즘 엘캐피탄 하는거 보면 사과사도 할말 없죠..; 3월 발표때 무언가 반성하고 발전한 모습 보여주길 바랍니다.

  14. 게임용으로 남겨진 데스크탑의 윈10은 익스 에지가 아직도 완성(3rd 파티 추가 기능이 안됨... 특히 1Password)되지 않았고. 업데이트 중에는 GPU를 연결해제 가능한 디바이스로 잡는 증상도 있고. 공짜? 오피스 2010은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는다고 MS에서 발표해서 Office365를 매년 리스해서 쓰고.

    들어보나 서피스에 올라간 윈10 안정성도 아직 작업 진행중이라는데... 저런 광고에 별로 관심이 안가요. 구냥 맥북프로가 잘 굴러가는데 만족하렵니다~

  15. Blog Icon
    최진영

    경쟁을 어떻게 하던 소비자는 가격이 저렴 하면 손을 들리라~

  16. Blog Icon
    미역

    한 10년전에 제가 일본에 살 때, TV에서 애플이 맥과 윈도우즈를 비교하는 광고를 했었는데, 정말 보는 사람이 기분이 안좋을 정도로 윈도우즈를 평가절하했었어요. 맥은 캐쥬얼하고 스타일리쉬하고 바보같은 갑옷을 입지 않아도 되는데, 윈도우즈는 그놈의 바이러스때문에 철통방어 한답시고 갑옷 입고, 그런데 감기 걸려서 캘록거리니까 마스크 쓰고 그랬던거 같아요. 그러더니 결국 블루스크린 뜨고 먹통.. 이런식으로 깠었는데, 정말 보기에 유치하고 맥북 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광고였어요.
    그러나 이거는 그냥 까는건 아닌거 같고 우리껀 이게 더 좋은데~ 라고 마소가 자랑하는 수준인데요..
    좋은거 자랑하는거 나빠보이지 않아요.

  17. Blog Icon
    강한승

    그런데, 한 가지 본문의 내용과는 동떨어진 주제이지만, 왜 로지텍 키보드는 하나의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한데 비해 매직키보드는 아이맥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연결이 불가능한건가요?
    중고장터에 물건 하나 올리다가 갑자기 매직키보드와 눈이 마주치고 말았는데, 번뜩 생각나더군요.
    '이봐, 너는 아이폰과 지금 연결해서 내가 이런 스트레스 안 받고 글을 작성할 수 있게 해줄 수 없어?'
    누구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신 분이 있다면.....

  18. Blog Icon
    gg

    ㅋㅋ 예전 애플의 광고에 비하면 귀여울 정도네요

    이 광고로 애플이 자극을 받아 더 멋진 맥을 출시하길 기대해 봅니다

  19. 마소에서는 윈도우라는 자체가 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터치 스크린에 적합하지 않은 운영체제임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으나 서피스 시리즈를 보면 아직 현실을 애써 부인하고 싶은것 같네요^^

    제발 제어판을 좀 정리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윈7과 윈8의 제어판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면서도 단독적으로 조작되어야 하는 요상한 체계가 있습니다
    기능은 동일하고 다르게 생긴 제어판을 두개 동시에 띄어 놓게 되면(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제어가 모두 안되는 요상한 상황이 있습니다 ㅠㅠ

  20. 재미있네요.
    살짝 징그럽기도하고. ㅋ

  21. Blog Icon
    Adam

    ㅋㅋ 맥북은 윈도우가 되죠!!!

  22. Blog Icon
    타래

    싸우지마 얘들아...

    난 니네 둘 다 좋단 말야...

  23. Blog Icon
    아로빈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지지모르지만, 더 많은 손을 거쳐야 할 수 있는 윈도우.
    맥은 해야 할 일을 간결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