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3.50부터 PC∙맥에서 '리모트 플레이' 지원

2016. 3. 2. 13:10    작성자: ONE™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PS4) 사용자는 앞으로 TV뿐만 아니라 PC와 맥에서도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소니는 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4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PC와 맥으로 확대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PS4의 '리모트 플레이' 기능은 PS4와 다른 기기가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무선 스트리밍을 통해 영상과 컨트롤러 조작을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컴퓨터 사용자라면 낯익은 일종의 '원격 제어'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거실에서 게임을 하기가 눈치보이는 학생들이나 안방 TV를 늘 부인에게 뺏기는 직장인이라면 크게 반길 만한 기능입니다. PS4와 수신기 역할을 하는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도 리모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경유하여 리모트 플레이하기

앞서 마이크로소프트(MS)도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XBox One 게임을 윈도 PC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한 바 있습니다. 반면에 PS4의 리모트 플레이 기능은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비타와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일부 모델만 지원한다는 제약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런 울타리를 벗어나, 윈도와 맥에서도 PS4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리모트 플레이 지원을 확대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 PS Vita에서 PS4 게임을 원격 플레이하는 모습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50 버전은 오늘(2일)부터 소니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한 사용자들에게 우선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베타 버전에서 리모트 플레이가 빠진 상태로 배포되고 있는데, 차후에 나올 정식 버전에서 본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리모트 플레이를 어떤 방식으로 PC와 맥에서 구현할 것인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각 운영체제에 대응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따로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식 버전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3.50 펌웨어는 PC 리모트 외에도 친구가 PS4에 접속하면 알림을 띄우는 '친구 접속 알림' 기능과 원하지 않는 게임 초대나 영화 감상시 알림등의 방해를 막기 위한 '오프라인 접속' 모드가 추가됐습니다.



참조
PlayStation Blog - 일본어영문

관련 글
•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iOS 버전 공개... '아이폰∙아이패드로 OS X 원격제어 가능'
• Windows 원격제어를 위한 iOS용 마이크로소프트 리모트 데스크톱(Remote Desktop)


    
  1. Blog Icon
    금연토끼

    여유가 되면 사고 픈데 실상은 ㅠ.ㅠ

  2. Blog Icon
    명랑청년

    은근히 맥 기기와 호환성이 떨어졌는데 (이어팟을 ps4 패드에 물리면 노이즈 나고, 패드가 안드용 충전기는 되는데 아이폰 충전기로 충전하면 안되요)
    리모트를 지원해준다니 좋네요 ^^

  3. Blog Icon
    회색늑대

    PS Vita로 PS4 리모트 플레이를 자주 하고 있는데요. Vita의 WiFi 성능이 그닥 좋지 않아 끊김 현상 등이 가끔 발생했는데, PC나 Mac으로 유선 LAN 연결해서 한다면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컨트롤러 지원이나 호환성 여부가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4. Blog Icon
    Ria-

    오오!? 좋은 소식이네요 !

  5. Blog Icon
    해마루

    컨트롤러는 어떻게 될지.. 플스 자체에서도 키보드 마우스 지원 안하는데 리모트플레이 하려면 듀얼쇼크가 필수가 되려나요

  6. Blog Icon
    thisisyh

    그럼 컨트롤더를 맥에다 물릴 수 있게 해 주려나요? 암튼 반가운 소식이네요!!

  7. 지금도 PS4 컨트롤러를 블루투스로 페어링하면 간단한 무선 조종기로 사용할 수 있지만, 데스크탑 전용 클라이언트가 나오면 컨트롤러의 모든 기능(전동 피드백이나 아날로그 스틱)을 100%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8. 플스 엑원 다 보유중인데.... 이걸로 콘솔시장이 확 플스로 쏠리겠네요. 이미 쏠려았지만 더 쏠리겠네요. ㄷ ㄷ 마소는 어찌할련지.....

  9. Blog Icon
    멍든나비

    이미 콘솔 시장은 거의 플스가 장악했죠 ㅎㅎ

    다만 헤일로 때문에 엑박이 좀 끌리긴하지만.... 역시 플스가 단독 한글화면에서 좋더라구요.

  10. Blog Icon
    김지훈

    이 내용은.. 거실에 있는 플스에 랜선 물려놓고 방안에서 맥북 화면으로 겜을 한다는거 맞나요??

  11. 플스가 지원하고나서 엑박도 지원하면 아이맥을 맘 편히 지를 수 있겠네요. 아이맥 사면 게임기용 모니터 둘 자리가 없어서 일반모니터 + 맥북으로 쓰고 있는데...

  12. Blog Icon
    Ryoo

    실제론 어렵겠지만 스벅에서 맥북 화면보며 듀얼패드 들고 게임하는 사람을 볼 수도 있겠네요.ㅎㅎㅎ

  13. 스트리밍으로 하는거면 렉은 없나요?

  14. PS 비타 이야기이긴 하지만 인터넷이 느리면 화면 밀림이나 입력 랙, 접속 끊김이 자주 발생하더군요. 같은 와이파이망에서 사용할 때 제성능을 낼 듯합니다.

  15. Blog Icon
    추종자

    플스1 3000번대부터 플스3까지 쭈욱 사용해왔는데, 플스3 와서보니 게임은 계속 지르는데 게임을 하지 않고 관상용으로만 나두게 되더군요... 거의 2년째 플스3을 방치하다가 게임은 집에 아직 굴러댕기는데 플스3을 처분했었습니다. 이 것도 벌써 2~3년 지난 이야기 이네요.

    플스4를 지르고 싶은 마음은 정말 굴뚝 같은데, 막상 지르고 나면 플스3 꼴 날 것 같아서 무서워서 못 지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나 영화를 볼 수 있고,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하고 있다지만 이미 TV에는 맥미니가 물려있고....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막상 사려면 명분이 없어지네요. ㅎㅎ

  16. Blog Icon
    샘프론

    게임 콘솔 시장이 예전에 비해 죽긴 했지만 그래도 소니가 제일 잘나가는 편이죠.
    아무튼 출장갔을 때 숙소에서 심심하면 맥북으로 PS4 게임하면 되겠네요 ㅎㅎㅎ

  17. 콘솔이 죽었다고 해도... 콘솔이 아직도 제일 큰 시장이죠.

  18. Blog Icon
    Junghoon

    TV가 없어도 아이맥으로 PS4게임을 할 수 있다는건가요?
    좋네요

  19. 과연 캡쳐보드가 필요없게 될지 사람들의 평이 기다려지네요.

  20. PSVITA 세대별 3대나 있습니다만, 원님께서 첨언해주신대로 같은 네트웍에서의 리모트 플레이가 아니면 너무 변수가 많은게 현실입니다. 사실상 제대로 된 리모트는 인트라넷에 국한된다고 보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21. Blog Icon
    이지훈

    아. 말씀하신 뜻은.. 집에서 같은 와이파이나 랜선에 물려서 하는건 괸찮지만.. 집이 아닌 실외에서 다른 네트워크 상에서 하는건 어렵다는 말씀이신건가요?

    그게 원활히 가능하다면.. 정말이지 노트북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가능 하다는 것인데;;

  22. Blog Icon
    검은콩

    아 너무 좋네요 ㅠㅠ

  23. Blog Icon
    하루

    XDA 에서 제공한 앱으로 안드로이드 리모트를 플레이 하고있는데
    핸드폰과 패드를 OTG연결 할시 딜레이 없고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다만 PS4 대기모드에 버그가 있어서.......... 쿨럭..... 그것이 고쳐지지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됩니다.

  24. Blog Icon
    오로라

    어제 설치해서 맥북프로레티나2014에서 했는데 잘 됩니다. 와 진짜 정말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