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여러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맥에서 타임머신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고객지원 문서 게재

애플이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발생하는 타임머신(Time Machine) 오작동 문제와 관련해 고객지원 문서를 공개했습니다.

애플 웹사이트에 3월 3일 올라온 고객지원 문서에 따르면, 맥에서 하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때 보조 모니터에 타임머신 화면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문서나 파일을 복원하기 위해 타임머신을 실행했을 때 메인 모니터에는 타임머신 타임라인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반면에 보조 모니터는 해상도가 어긋나거나 시커먼 화면만 나타날 수 있다는 겁니다. (위 사진) 아무래도 그래픽 프레임워크 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요. 테스트 해보니 OS X 엘 캐피탄 10.11.3 최신 버전은 물론, 10.11.4 베타 버전에서도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애플은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  > 시스템 환경설정 > Mission Control에서 '각각의 Space가 있는 디스플레이' 옵션을 체크해제 한 뒤 다시 로그인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옵션을 해제하면 마치 2개의 컴퓨터에 화면을 물려놓은 것 같은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을 사용할 수 없는데다 OS X 엘 캐피탄의 스플릿 뷰 기능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즉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는 소리인데요. 애플이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는 타임머신을 시작하기 전에 보조 모니터에 있는 파인더나 응용 프로그램을 메인 모니터로 옮기는 등의 임시 조치를 먼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타임머신을 시작했는데 보조 모니터가 시커멓게 나와 당황하셨던 분들은 컴퓨터나 모니터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OS X 자체 버그라는 것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차후 애플이 패치를 내놓으면 포스트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참조
Apple - If Time Machine doesn‘t appear correctly on one of your Mac displays

관련 글
애플, 맥의 이더넷 이슈와 관련해 웹사이트에 고객지원 문서 게재
애플, 4K 디스플레이 기술문서 업데이트... 신형 맥북도 4K 디스플레이를 60Hz로 구동 가능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는 방법
'Alfred'로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기술문서 빠르게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