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참가한 맥 사용자 대상 첫 베타 릴리스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맥 사용자를 위한 '오피스 인사이더(Office Insider)'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오피스 인사이더는 오피스 정식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에 진행되는 베타 테스트 성격의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는 윈도우 사용자를 대상으로만 테스트를 진행해 왔는데 지난 1윌부터는 맥 사용자들도 참가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 앞서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테스트가 개시된지 한 달이 넘게 아무런 소식이 없었는데, 오늘 그 정막을 깨고 첫 번째 릴리스가 등장한 것입니다.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 참가 방법

이번 첫 베타 업데이트는 오피스 365를 구독하는 맥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도 무척 간단해서, 아무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한 뒤 '새 릴리스를 미리 이용해 볼 수 있는 Office Insider 프로그램 참여' 상자를 체크하기만 하면 됩니다. (위 사진) 하지만 어디까지나 베타 버전인 만큼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 충분히 인지하셔야 할 듯합니다. 어떤 치명적인 버그가 있을지 모르므로 중요한 문서 작업이나 업무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베타 릴리스의 변경사항

위의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의 버전이 'v15.20'으로 올라갑니다. 

각각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알려주는 안내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 안내 화면에서 발췌한 내용을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항목은 지난달에 나온 정식 버전의 릴리스 노트에서 그대로 옮겨왔으며, '다수의 버그 해결 및 안정성 개선'은 모든 프로그램의 공통 사항이라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베타 버전을 사용하면서 발견한 버그의 피드백이나 새로운 기능 제안은 오피스 인사이더 공식 커뮤니티 또는 트위터 계정으로 접수 받는다고 합니다.

▒ Word 및 PowerPoint의 새로운 기능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언어 지원 
   이제 아랍어와 히브리어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레이아웃 및 편집 포함)

▒ Excel의 새로운 기능

∙ 추가 기능에 알맞은 셀을 간편하게 선택 가능
   해 찾기와 같은 추가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눈금을 사용하여 추가 기능에 알맞은 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언어 지원
   이제 아랍어와 히브리어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레이아웃 및 편집 포함)

▒ OutLook의 새로운 기능

∙ 전문가처럼 보관(Archiving and de-clutting)
   한 번 클릭으로 보관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iOS, Android, Windows 10 Mobile 및 웹에서 Outlook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받은 편지함의 새 메시지를 원하는 폴더로 빨리 이동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의 최신 인증
   Outlook에서 이제 Office 365 사서함에 더욱 안전하게 로그인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새 편집기(Better authoring and formatting)
   글머리 기호 목록 및 번호 매기기 목록에 대한 글꼴, 색상, 스타일 옵션이 다양해졌으며 하이퍼링크도 개선되었습니다. 자동 고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내용을 작성하는 동안 그림의 크기와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일정 개선
   이제 주당 근무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3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언어 지원
   이제 아랍어와 히브리어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레이아웃 및 편집 포함)

▒ OneNote의 새로운 기능

페이지 미리보기, 문제 감소
   노트를 확인하기 전에 페이지 미리 보기로 살짝 확인해 보세요.
도형
   원 그리기 기능이 이제 지겨우신가요? 차트 축을 직선이 아닌 다양한 효과로 그리고 싶으세요? 이제 고민하지 마세요. "삽입" 메뉴에 물결선, 다각형 및 기타 기하학적 도형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OneDrive 전자 필기장 검색
   검색이 더욱 빨라졌으며 이제 OneDrive와 장치 모두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글꼴 바꾸기
   이제 OneNote 설정/기본 설정에서 기본 글꼴과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참조
Microsoft - Office Insider Program
Microsoft - Office 365 Mac용 Office 2016의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

관련 글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공개 베타 프로그램 런칭... 'Office Insider'
•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2016 정식 출시
•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어 지원하는 맥용 오피스 2016 업데이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