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맥 운영체제에 '시리(Siri)' 도입하나.. 정황 포착

2016. 5. 19. 02:45    작성자: ONE™

최근 맥과 관련한 루머 중 가장 신빙성 높은 것은 역시 맥용 시리가 찾아온다는 것일 겁니다.

최근 나인투파이브맥 등 해외 매체가 차세대 맥 운영체제에 시리가 탑재될 것이란 소식을 전해 이같은 루머에 신빙성을 더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맥루머스가 이를 준비하고 있는 정황이 확인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맥루머스는 오늘 믿을 만한 소식통으로부터 정보를 입수했다며 맥용 시리와 관련된 스크린샷 두 장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스크린샷을 보면 두 종류의 시리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독 위에 올려져 있는 아이콘이며, 다른 하나는 테두리 안에 '시리(Siri)'라는 문구가 적힌 메뉴 막대 아이콘입니다. 스크린샷을 통해 유추하건대 맥용 시리도 OS X의 런치패드나 미션컨트롤처럼 백그라운드에서 대기 상태로 실행되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눌러 실행하는 형태가 될 듯합니다. 혹은 마이크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사용자의 목소리를 포착하는 형태로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시리는 지난 2012년 아이폰4s를 통해 선보인 애플의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로, 사용자 음성명령에 따라 연락처나 개인 일정등을 알려주고 웹상에서 검색 내용을 바탕으로 날씨나 주가 등 사용자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음성과 화면을 통해 제공합니다. 그동안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애플 TV 등에서만 시리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번 루머가 사실이라면 이제 애플의 모든 제품이 시리를 지원하는 셈입니다.

맥용 시리가 언제 공개될 지는 알 수 없지만, 매체는 새로운 기능이 차세대 맥 운영체제(OS X 10.12)에 포함될 예정이며, 오는 6월 13일부터 샌스란시스코에서 열리는 WWDC 2016에서 세부 내용이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어디까지나 개발 단계인 만큼 차후 아이콘 디자인이나 사용 방법이 변경될 여지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들려온 맥용 시리에 관한 루머들이 사실인지 WWDC를 통해 곧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그동안 모바일 기기에서만 놀던 시리가 데스크탑 운영체제에서 어떻게 구현될지 흥미롭게 지켜볼 일입니다.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참조
MacRumors - Siri for Mac’s Colorful Waveform Dock Icon Revealed Ahead of OS X 10.12 Unveiling

관련 글
• 맥용 '시리', 차세대 OS X과 함께 마침내 올 가을에 찾아온다
• OS X 요세미티에 iOS의 시리와 비슷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 애플, 데스크탑용 인공지능 음성인식 솔루션 특허 출원 '맥용 시리 등장하나?'
• 애플, 15년 만에 맥 운영체제 정식 명칭 변경하나?.. 'macOS'라는 이름 숨겨져 있어

    
  1. Blog Icon
    PRESS

    아이콘이 정말 멋지네요.
    안녕히 주무세요!

  2. Blog Icon
    LDW

    항상 양질의 정보를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3. Blog Icon
    wowgood

    신기능도 좋지만 앞만보고 달려가지말고 한걸음 쉬면서 나무도 보고 주변의 경치를 감상하는 여유를 가졌으면 좋겠네요

  4. Blog Icon
    ㅠㅠ

    그건 이미 엘케피탄에서 했죠. 요세미티에서 약간만 업그레이드 됐으니..

  5. Blog Icon
    사차원

    iOS의 시리도 알람외에는 잘 안쓰는데 과연 쓸만할까요?
    일단 기대해봐야 겠습니다.

  6. Blog Icon
    ㅠㅠ

    타이머 설정할때 유일하게 초까지 타이머를 맞출려면 시리로 하는수밖에 없어요.
    은근히 시리가 꼭 필요할때 많아요.
    전 주변의 흐르는 노래를 알고 싶을때 -> 지금 나오는 노래가 뭐야?
    타이머 초단위로 맞추고 싶을때 -> 10분 30초 타이머 설정해줘!
    주 단위로 날씨 알고 싶을때 -> 이번주 날씨 알려줘

    이런식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특히 아침에 샤워하고 있을때 물묻은 손으로 시간알아보고싶을때 시간물어보는 용도로 자주 사용하곤 하죠.

  7. Blog Icon
    곰곰곰

    노래를 물어보는건 생각치도 못했는데!!!
    알게해주셔서 감사해요. 맨날 네이버나 다음앱에서 음악검색했었는데...ㅠ_ㅠ

  8. Blog Icon
    백미

    몸이 불편한 장애우나 이런거에 서툰 어르신은 최고일듯 싶네요..
    일반인에겐 말보다 손이 빠르니 별 효용이 없을 거구요..

  9. Blog Icon
    WetRat

    이번 기능도 2012년형 맥 제품 살아남았으면 ㅜㅜ

  10. 저는 시리의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인공지능이 나날이 발전하는데, 2년전에 개봉했던 her라는 영화에서 봤던 내용처럼 인공지능과 대화가 가능한거처럼 저또한 그런 상상을 해봅니다.

  11. Blog Icon
    맥매니아

    MS 코티나에 비해 시리는 거의 대화가 불가능한 수준 아닌가요? 얼마전 친구 폰으로 코티나 써보고 깜놀했습니다. 시리가 할 수 있는 것에 비해, 훨씬 더 자연스러운 대화체를 알아듣더라고요.

  12. Blog Icon
    ㅁㄴㅇ

    코타나 한국어 안되요. 자연어 인식도 별로구요

  13. Blog Icon
    닉네임없음

    코타나 자연어 인식이 별로라뇨?? 충분히 쓸만합니다.

  14. Blog Icon
    고구마

    시리를 탑재하는 것 자체야 뭐가 어려울까요. 시리가 처음 나왔을 때는 정말 놀랐지만 이제는 너무 발전을 못해 답답한 감이 있습니다. 시리팀이 더 분발해 줬으면 좋겠어요.

  15. 구글 홈이나 아마존 애코같은 기기를 애플은 맥으로 해결할듯 합니다. 마소도 비슷하구요. 폰과 맥내 정보를 클라우드로 안올리는 애플이 얼만큼 시리의 능력을 올리지도 궁금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