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사파리 테크놀로지 프리뷰 5 공개

애플이 오늘 '사파리 테크놀로지 프리뷰' 5번째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사파리 테크놀로지 프리뷰는 사파리 정식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거나 현재 실험 중인 기능을 사용자에게 미리 선뵈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에도 '‘웹킷 나이틀리(WebKit Nightly)'라고 해서 사파리 베타 버전을 미리 공개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이를 좀 더 안정화한 것이 사파리 테크놀로지 프리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웹킷 나이틀리와 다르게 아이클라우드를 비롯한 사파리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지난 3월 31일에 첫 버전이 나왔는데 애플은 1~2주 간격으로 새로운 버전을 선보이면서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자바스크립트와 관련된 다양한 API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사파리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도 지난 버전에 이어 자바스크립트, CSS, 웹 API, 웹 인스펙터, 페이지 렌더링, 보안, 네트워킹, 접근성에 대한 개선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용량이 큰 GIF 이미지를 불러올 때 마지막 프레임까지 재생하지 못하던 버그와 PDF 문서를 확대/축소할 수 없는 문제도 해결했고, 브라우저의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1Password 등의 일부 확장 프로그램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던 버그는 지난 버전에서 해결됐습니다. 그 밖에 자세한 변경 사항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을 쓰고 계신 분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용량은 약 62MB입니다. 사파리 테크놀로지 프리뷰를 사용하면서 발견한 버그는 '피드백 지원'이라는 내장 유틸리티를 통해 애플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메뉴 막대 > Help > Send Safari Technology Prevew Feedback)

사파리 테크놀로지 프리뷰를 설치한 뒤로 정식 버전의 고질적인 버그에서 자유로워졌다는 의견도 많이 올라오고 있으니 버그로 골머리를 앓고 계신 분은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파리 테크놀로지 프리뷰는 애플 개발자 계정이 없어도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사파리 정식 버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조
Apple - Safari Technology Preview Release Notes

관련 글
애플, 웹 개발자를 위한 '사파리 테크놀러지 프리뷰' 버전 공개
OS X 최신 베타 버전을 사용해보고 싶으세요? '애플 베타 시드 프로그램'
애플, OS X 엘 캐피탄 10.11.6 첫 베타 버전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