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OS X 메뉴 막대와 독에 깔끔한 캘린더를 달아주는 'Mini Calendar'


Mini Calendar (0.99불 → 무료)

OS X 메뉴 막대에 달력을 달아 주는 심플한 앱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Mini Calendar'를 실행하면 오늘의 날짜를 알려주는 아이콘이 메뉴 막대에 고정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캘린더가 담긴 팝업 창이 뜨는데 팝업창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 달력을 앞뒤로 넘겨 볼 수 있습니다.

또 환경설정을 통해 그날의 날짜뿐 아니라 시간과 요일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에 내장된 시계도 메뉴 막대에 날짜와 시간을 표시할 수 있지만, 달력까지 보려면 캘린더 앱을 따로 실행해야 하죠. 

여기까지는 일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Itsycal'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두 가지 기능을 추가로 얹어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막대 아이콘을 클릭할 필요 없이 바탕화면 위에 달력을 반투명하게 띄울 수 있고, 독 아이콘을 통해서도 달력을 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띄운 달력은 텍스트와 배경의 색상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독 아이콘은 캘린더 앱처럼 그날그날의 날짜에 맞춰 아이콘 속에 적힌 숫자가 바뀌는 디테일도 볼 수 있습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심플함을 추구하다보니 기능적인 부분은 다소 떨어져 보입니다. 

특히 캘린더나 미리 알림 앱으로부터 이벤트와 할 일을 가져와 표시하는 기능이 없어서 일정을 관리하는 것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운영체제에 내장된 메뉴 막대 시계보다 좀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거나, 특정 날짜의 요일을 빠르게 확인하는 정도로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Mini Calenda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OS X 메뉴 막대에 깔끔한 달력을 달아 드립니다 'Itsycal'
• OS X 메뉴 막대에 캘린더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는 유무료 맥용 프로그램 6종
• OS X을 한글 상위로 사용할 때 '날짜와 시간'을 영어권 표기방식으로 변경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