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iOS 9.3.2 개정판 배포... '오류 56 해결'

애플이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iOS 9.3.2 개정판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iOS 9.3.2 정식 버전은 이미 2주 전인 5월 16일에 일반에 공개됐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업데이트를 배포한 직후 일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벽돌로 만드는 현상이 발생해 사용자들의 불만이 속출한 바 있습니다. 애플은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다음날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만 업데이트를 중단했으며, 곧바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문제가 있음을 시인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한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오류(error) 56' 코드와 함께 화면에 케이블을 아이튠즈에 연결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케이블을 연결해도 벽돌 현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유일한 해결책은 애플 지원센터를 찾는 것 뿐이었습니다.

여러 외신들은 새로 나온 iOS 9.3.2 업데이트가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감지되는 것으로 보아 해당 문제를 수정한 개정판인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앞서 나온 iOS 9.3.2 초기 버전의 빌드 번호는 '13F69'인데 반해,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용으로 나온 iOS 9.3.2 버전의 빌드번호는 '13F72'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 밖에 변경사항은 앞서 나온 iOS 9.3.2와 동일합니다. 

기기가 저전력 모드로 전환했을 떄도 '나이트 시프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고, 블루투스를 아이폰SE와 연동하고 전화를 걸 때 생기는 오류가 수정됐습니다. 사전을 이용할 때 원하는 단어를 찾지 못하던 문제와 일본 히라가나로 메일과 메시지를 입력할 때 생기는 문제, 보이스오버 사용시 목소리가 제멋대로 바뀌거나 속도가 변하는 오류도 해결됐습니다. (위 사진 참고)

현재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쓰고 계신 분들은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 나온 iOS 9.3.2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먹통이 되는 문제는 해결됐지만, 자라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업데이트 전 백업을 잘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참조
MacRumors - Apple Releases Updated Version of iOS 9.3.2 for 9.7-Inch iPad Pro

관련 글
• 애플, iOS 9.3.2 정식 버전 공개
• iOS 9.3.2 업데이트 후 일부 '아이패드 프로 9.7'에서 벽돌현상 발생... '오류 56'
• 애플,'오류 53' 해결한 iOS 9.2.1 업데이트 재배포
• 애플, 맥-아이폰 USB 테더링 문제 해결한 아이튠즈 수정버전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