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Q&A] 맥북에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를 연결했을 때 내장 트랙패드를 끄는 방법


* 사진 : Engadget

Q. 맥북에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를 연결했을 때 내장 트랙패드를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맥북으로 그래픽 제작 업무를 하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평소에는 맥북만 들고다니다가 회사에선 모니터와 마우스를 연결해 그래픽 작업을 하는데요.

다른 분들도 그렇겠지만 오른손으로 마우스를 조종하면서, 왼손은 포토샵 단축키를 누르기 위해 키보드에 올려 놓는 편입니다. 그런데 왼손 손목이 터치패드를 스치면서 마우스 포인터가 엉뚱한 곳에 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서는 고양이가 맥북을 지나가면서 터치패드를 툭툭 건드릴 때가 있구요.

혹시 맥북에 마우스를 연결하면 내장 트랙패드를 끄는 방법이 있을까요?

A. 맥 운영체제 안에 말씀하신 내용에 꼭 부합하는 기능이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손쉬운 사용을 열고 왼쪽 카테고리에서 '마우스와 트랙패드' 항목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오른쪽 밑에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가 있으면 내장 트랙패드 무시하기' 옵션이 보입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이름 그대로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를 사용할 때 맥북 내장 트랙패드를 비활성화시킵니다. 유선 장비뿐 아니라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 마우스나 트랙패드를 연결하는 경우에도 내장 트랙패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유선 마우스를 맥북과 연결해제하거나 블루투스 장비를 끄면 내장 트랙패드가 다시 작동합니다.



참조
Apple - OS X El Capitan: 손쉬운 사용 환경설정의 마우스와 트랙패드 패널

관련 글
• 맥에도 마우스 클릭을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 애플 매직 마우스∙일반 마우스로 포스터치 기능 흉내내기
• OS X에서 '세 손가락 드래그하기' 트랙패드 옵션을 켜는 방법
 맥 청소용 프로그램? Keyboard Clea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