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시에라, 사파리에서 실수나 무심코 닫은 탭을 다시 여는 새로운 방법... '최근에 닫은 탭' 목록 보기

2016. 6. 20. 05:01    작성자: ONE™

사파리에서 무심코 웹 페이지를 닫았는데, 잠시 뒤 그 페이지를 다시 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보통 command + Z 키를 누르면 닫았던 탭이 다시 열리는데요. 탭을 닫은 지 오래 되었거나 다른 작업을 하면 실행 취소로 탭을 되살릴 수 없게 됩니다. 특히 어떤 페이지였는지 주소가 기억이 나지 않으면 방문 기록을 샅샅히 뒤져야 하죠.

macOS 시에라에 내장된 사파리 10부터는 실수로 탭을 닫은 경우에 대비해 최근 닫은 탭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위 사진처럼 도구 막대 맨 오른쪽에 자리 잡은 '+' 버튼을 꾸욱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가장 최근에 닫은 탭을 최대 20개까지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새로운 탭을 생성하는 버튼인데, 꾸욱 누르기를 통해 정반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셈입니다. 사파리를 종료하거나 맥을 다시 시작하더라도 언제든 이 버튼을 통해 최근에 닫은 탭을 다시 열 수 있습니다. 탭 브라우징을 즐겨 쓰는 분들에게 확실히 도움이 될 만한 기능입니다.

참고로 '최근에 닫은 탭' 목록 보기는 iOS 10에 내장된 사파리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macOS, iOS용 사파리를 불문하고 '개인 정보 보호 윈도우'는 방문 기록 자체를 저장하지 않으므로 이 기능으로 복구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사파리에서 '꾸욱 누르기'로 불러낼 수 있는 기능

기왕 이야기가 나왔으니 사파리에서 버튼을 꾸욱 누르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몇 가지 더 나열해 보겠습니다. 이 기능들은 사파리 10 이전 버전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웹 사이트를 북마크하고 싶을 때는 주소 필드 왼쪽에 있는 '+' 아이콘을 꾸욱 눌러보세요.

웹 사이트를 사파리 책갈피에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하위 책갈피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서 폴더 단위로 북마크를 관리하는 경우 command + D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생산적입니다.

사파리에서 이전 페이지로 이동할 때 사용하는 < 버튼을 꾸욱 눌러보세요. ▼

현재 웹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어떤 경로를 거쳐왔는지 그 내역을 한 눈에 돌아볼 수 있습니다. 또 원하는 경우 과거의 특정 페이지로 빠르게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사파리 새로고침 버튼을 1초 정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콘텐츠 차단없이 다시 로드' 기능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맥 사용자뿐 아니라 iOS 사용자들에게도 잘 알려진 기능이죠. 이따금 사파리에 설치한 콘텐츠 차단기 때문에 멀쩡한 내용이나 사진까지 차단될 때가 있는데 이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콘텐츠 차단기를 잠시 끈 상태로 페이지를 열 수있습니다. ▼

사파리에서 '꾸욱 누르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또 한 가지 유용한 기능은 책갈피 이름을 바꾸는 것입니다. ▼

책갈피 막대에 있는 웹 사이트를 꾸욱 누르고 있으면 책갈피 막대 위에서 이름을 바로 고칠 수 있습니다. 일일이 책갈피 편집 모드에 들어가 웹 사이트 이름을 수정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간단합니다.



관련 글
OS X 파인더와 사파리의 일관된 인터페이스. 그리고 '경로 이동 테크닉' 
• OS X에서 옮겨온 iOS 8 사파리의 새로운 기능 '최근에 닫은 탭 복구하기와 데스크탑 버전 보기'
• 사파리 콘텐츠(광고) 차단기를 임시로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
• 사파리 책갈피에 즐겨찾는 사이트를 추가하는 손쉬운 방법 두 가지

    
  1. Blog Icon
    quenya

    추천 꾸욱

  2. Blog Icon
    Chulyng

    이거 꿀팁이네요 ^^

  3. 완전 꿀팁이네요. 늘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4. Blog Icon
    블마

    이제서야 이 기능을 구현해주다니

  5. Blog Icon
    블마

    이제서야 이 기능을 구현해주다니

  6. Blog Icon
    holden

    원님 정말 감사합니다. 북마크 오래 눌르기 기능은 정말 생각치도 못했네요.

  7. 음.. 아이폰앱이요.. B2M.. 저만 르느는거 같은데요. 왜 리프레시 해도 새로운 소식이 안오는 걸까요?
    물어볼때가 없어 여기에 댓글답니다.

  8. Blog Icon
    파란홍당무

    공지(http://macnews.tistory.com/4488) 보시면 관련 내용이 올라와 있습니다.

    # 현재 백투더맥 푸시 알림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새 포스트가 올라왔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은 분이 맥에 푸시 알림을 등록하셨을 텐데요.
    이 기능을 제공하는 문성욱 님의 맥 프로에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지난달 말부터 모든 작동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백투더맥 iOS 앱도 이 서버와 연동되기 때문에 최근에 올라온 포스트를 가져오지 못하는 등의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기능을 원상태로 돌려 놓기 위해 힘을 쓰고 있지만, 아무래도 빠른 시일 내 복구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9. 공지에 있었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10. Blog Icon
    평군

    왜 저런 곳에 오른쪽클릭으로 메뉴를 주지 않고 꾸욱 누르기를 고집하는지 전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UI가 너무 혼란스럽네요. 뒤로가기 버튼에 저런 기능 있는걸 까먹고 이제야 다시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