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팁] macOS 시에라와 iOS 10에 추가될 72종류의 새로운 이모티콘을 바로 사용해 보자!

2016. 7. 3. 13:02    작성자: Macintosh

지난달 21일, 국제 문자코드 규약 표준을 운영 관리하는 비영리 단체인 유니코드 협회가 유니코드 9.0 버전에 새로 추가된 이모티콘 목록을 발표했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이모티콘을 살펴보면, 음식 종류와 코뿔소, 올빼미, 고릴라, 상어, 독수리 등의 동물 모양의 이모티콘을 포함하여 다가올 브라질 리우 올림픽과 관련한 이모티콘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아직 macOS 시에라와 iOS 10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해외 IT 매체인 'OSX Daily' 에서 소개한 팁을 이용해 72종의 이모티콘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macOS 시에라와 iOS 10에 추가될 72종류의 새로운 이모티콘을 바로 사용 해 보기


1. iOS 기기건 안드로이드 또는 윈도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건간에 'Emojipedia' 에 접속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이모티콘 전체 또는 일부를 '복사'한 후 메모 앱(iOS 기기 기준)을 열어 새로운 메모로 저장합니다. ▼

2. 저장된 이모티콘은 메모 앱을 실행하여 복사한 후에 메시지나 문서에 붙여넣기 하면 끝입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메모 앱이므로 당연히 OS X 엘 캐피탄의 메시지 앱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렇게 저장된 이모티콘은 특수문자로 구성된 이모티콘이 아닌 '이미지'로 저장되기 때문에 이모티콘을 확대하면 픽셀이 깨져 보이며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번 메모 앱을 열어야 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안드로이드나 윈도 등 iOS 기기가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이모티콘을 사용한 다양한 감정 표현을 즐기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필자: Macintosh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May the Mac be with you!



참조
OSX Daily - How to Use 72 New Emoji Icons Right Now from Unicode 9

관련 글
macOS 시에라와 iOS 10에 추가될 72종류의 새로운 이모티콘
애플, 'iOS 10' 발표, 더 똑똑해진 시리와 새로운 사용자 경험 제공
iOS 9.1 및 OS X El Capitan 10.11.1에 추가된 184종의 새로운 이모티콘


    
  1. Blog Icon
    BCKim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May the Mac be with you!

    이분 블로그 주소 아시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구글 이랑 검색을 해도 원님 글 밖에 나오지 않네요
    좋은 정보 공유가 많아서 직접 블로그 방문 해서 글을 읽고 싶네요~

  2. 저의 블로그를 찾고 계시는군요.

    변변치 않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백투더맥에 집필진으로 참여하면서 과감하게 제 블로그는 폐쇄한지 며칠 지났습니다.

    취미 생활 수준에서 맥에 관한 정보를 올리던 중 One™님과 인연이 닿게 되었고 좋은 기회에 집필진으로 참여하게 되면서 '양질의 콘텐츠를 한 곳에 집중하자'라는 결심에서 말이지요^^

    단순한 글로 보일지언정 사실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은 첫 문장의 시작부터 넣고 싶은 이미지까지...매우 많은 시간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그러한 수고를 아끼시지 않으며 지난 4년간 백투더맥을 운영해 오신 One™님과 호흡을 맞추기 위해 내린 결단이었습니다.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의 블로거란 뜻은 백투더맥이란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블로거라고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통령이 아니더라도 '우리나라'는 '내 것'이나 마찬가지이듯, 백투더맥은 저의 블로그이기도 하니까요^^

    One™님께서 조만간 백투더맥의 집필 시스템과 운영에 관하여 글을 작성하실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에 걸맞은 역할을 하기 위해 '빈 집처럼 남아 거미줄이 만연한 예전 집'을 과감히 버리고 새집인 '백투더맥'에 자리 잡은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더욱 정확합니다.

    폐쇄된 블로그라 존재했던 글은 확인하실 수 없으나 'Macbies'라는 검색어를 넣으면 흔적(?)은 찾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예전 저의 개인 블로그에서 발행하던 글을 트위터 계정으로 연결시켜 놓았었으니 https://twitter.com/helios0729 에서 지난 글의 제목 정도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Blog Icon
    n

    조금 헷갈리는데, 이모지가 아니라 이모지를 이미지파일로 사용하는 건가요?

  5. 네. 이모지가 이모지가 아니라 '이미지'로 사용하는 일종의 편법입니다.

  6. 최근 좋은 포스트들을 활발하게 올려주시는 Macintosh님 고맙습니다 :)

  7.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