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공유 서비스인 'Droplr'를 단 한 번의 결제로 평생 쓸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나름 역사가 길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실 텐데요. Droplr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클라우드 서버에 각종 파일을 업로드 하고 이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공유할 파일을 로컬 디스크에 저장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드롭박스보다는 웹 하드 쪽에 더 가까운데요. 파일 업로드와 공유가 즉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파일을 순발력 있게 공유하고 싶을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냥 메뉴 막대 아이콘에 파일을 끌어놓기만 하면 업로드와 공유 링크 생성이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이후 메신저나 이메일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공유 링크를 전달하기만 하면 됩니다. 상대방이 링크를 클릭하면 파일 옆에 표시되는 카운터 숫자가 올라가 수신 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파일이 스크린샷 이미지이라면 도형이나 주석을 달 수 있고,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한 경우 GIF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파일 저장공간이나 보관기간에도 제한이 없어서 파일을 다수의 사용자에게 배포하는 용도로도 적합합니다.
또한 Droplr 서버에 업로드한 파일에 대한 다이렉트 링크도 만들 수 있는데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릴 게시물이나 마크다운 문서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장점 때문에 백투더맥을 통해 파일을 공유할 일이 많은 저도 오래 전부터 Droplr를 애용해 오고 있는데요. 백투더맥 구독자라면 포스트에 첨부된 파일을 내려받기 위해 이런 페이지에 한 번은 접속해 보셨을 듯합니다.
원래 Droplr를 이용하려면 매달 4.99달러의 구독료를 내야 하는데요. 프로모션 기간 21.99달러짜리 '평생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Droplr를 문자 그대로 평생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택소셜에서 프로모션을 결제할 때 'summersanta' 코드를 같이 입력하면 추가로 $3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3~4달치 구독료를 미리 낸다고 생각하고 이번 기회에 라이선스를 갈아탔는데요. Droplr를 처음 쓰는 사람뿐 아니라, 기존에 Droplr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비용 부담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기존 사용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평생 구독권 구매는 스택소셜 사이트에서, 평생 구독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roplr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을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뒤 링크를 방문하면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iOS∙macOS∙Windows)에 맞는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은 6일 뒤에 마감된다고 합니다.
참조
• StackSocial - Droplr Pro: Lifetime License
• Droplr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