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으로 찍다' 시리즈 - Human Family

2016. 8. 5. 13:12    작성자: Macintosh

'아이폰으로 찍다(Shot on iPhone)'는  전 세계 고객들이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용하여 광고를 만드는  애플의 캠페인의 일환입니다. 

며칠 전, 아이패드 광고를 통해 "What's a Computer"라는 질문을 던진 것에 이어 이번에는 미국의 여류시인이자 작가였던 Maya Angelou(1928~2004)의 시인 'Human Family'를 인용하여 우리에게 '같음과 동등의 메시지(Equality)'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광고에 나오는 내레이터는 Maya Angelou가 생전에 'Human Family'를 직접 낭독한 목소리를 삽입했다고 합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고 스티브잡스가 1987년 "Think Different" TV광고에 들어갈 목소리로 Maya Angelou를 섭외하려고 부단히도 노력했었지만, 결국엔 Richard Dreyfuss가 광고의 내레이터를 맡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I note the obvious difference in the human family..."로 시작하는 이번 광고를 감상해 보시지요.

영상은 주로 흑백으로 처리된 사진과 몇 개의 동영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인종, 피부 색깔, 문화, 언어, 환경 등 모든 것들에 의해 구별 받거나 차별받지 않는 우리는 모두는 하나이자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던져주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Human Family

Maya Angelou(1928~2004)

I note the obvious differences in the human family.
Some of us are serious, some thrive on comedy.

Some declare their lives are lived as true profundity,
and others claim they really live the real reality.

The variety of our skin tones can confuse, bemuse, delight,
brown and pink and beige and purple, tan and blue and white.

I've sailed upon the seven seas and stopped in every land,
I've seen the wonders of the world not yet one common man.

I know ten thousand women called Jane and Mary Jane,
but I've not seen any two who really were the same.

Mirror twins are different although their features jibe,
and lovers think quite different thoughts while lying side by side.

We love and lose in China, we weep on England's moors,
and laugh and moan in Guinea, and thrive on Spanish shores.

We seek success in Finland, are born and die in Maine.
In minor ways we differ, in major we're the same.

I note the obvious differences between each sort and type,
but we are more alike, my friends, than we are unalike.

We are more alike, my friends, than we are unalike.
We are more alike, my friends, than we are unalike.

via All Poetry

"우리가 서로 다른 만큼 우리는 더 같다"라고 의역할 수 있는 마지막 시구와 Human Family가 던져주는 의미가 감미로운 음악과 화자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더욱 크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만큼, 한편으로 더 비슷하며 또 같습니다. 굳이 광고와 시 때문이 아니더라도 '모두 함께 평화롭고 모든 이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백투더맥'을 꿈꾸어 봅니다.

필자: Macintosh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May the Mac be with you!



참조
Apple - Youtube

관련 글
애플, 새 광고 영상 8편 공개... '아이폰으로 찍다(Shot on iPhone)' 시리즈
애플, 아이패드 프로 광고..."당신의 컴퓨터가 아이패드 프로라면..."

    
  1. Blog Icon
    hoy

    나는 인간 가족에서 뚜렷한 차이점들에 주목했습니다.
    우리 중 몇몇은 심각하고, 또 몇몇은 코미디를 즐겼습니다.

    몇몇은 진정으로 심오한 삶을 살고 있다고 선언하며,
    또 다른 이들은 실제 현실을 정말 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우리 피부 톤의 다양함이 사람들을 헷갈리게하고, 어안이 벙벙하게 만들고, 기쁘게할 수 있죠.
    갈색, 분홍색, 베이지색, 보라색, 황갈색, 파랑색, 흰색

    저는 7개 대양을 배로 횡단해왔고 모든 대륙을 둘러봐왔습니다.
    난 세계의 경이로운 것들을 봐왔지만, 보통 사람은 한명도 보지 못했죠.

    저는 제인과 메리 제인이라고 불리워졌던 만명의 여자들을 압니다.
    그렇지만 그 누구도 정녕 똑같은 사람은 본 적이 없죠.

    거울(같이 서로 똑같이 생긴) 쌍둥이들은 모습은 서로 같게 보여도, 다른 법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은 서로 옆에 누워있는 동안에도 상당히 다른 생각을 서로 하곤 하죠.

    우린 중국에서 사랑하고 졌습니다. 우린 영국의 황야에서 울었고,
    기니아에서 웃고 슬퍼했으며, 스페인의 해변에서 번성하였습니다.

    우린 핀란드에서 성공하고자했고, 메인에서 태어나 죽었습니다.
    작은 부분에서 우린 달랐지만, 큰 부분에서 우린 같았습니다.

    저는 종류와 타입별로 명백한 차이점들을 적어둡니다.
    그렇지만 내 친구여. 우린 닮지 않은 점보다 서로 닮은 점이 더 많습니다.

    그렇지만 내 친구여. 우린 닮지 않은 점보다 서로 닮은 점이 더 많습니다.
    그렇지만 내 친구여. 우린 닮지 않은 점보다 서로 닮은 점이 더 많습니다.

    (저같이 영어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플리토를 통해 번역해드렸습니다.)

  2. Blog Icon
    파란홍당무

    고맙습니다!

  3. Blog Icon
    Macomic

    인간은 모두 같은 특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눈 2개, 팔 2개, 다리 2개, 입 1개, 코 1개, 귀 2개 등등.
    거의 1개 아니면 2개로 구성되어 있죠. 그 이유는 인간은 3개 이상 되는 것에는 무뚝뚝하기 때문입니다. 1개나 2개 정도가 되야 중요하게 생각되고 그나마 신경을 쓰니까요. 인간이 자신의 생식기에 관심을 갖고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는 그것이 유일하기 때문이죠. 하정우도 끝까지 자신의 성기를 지킵니다. 여자의 유방이 3개라면 남자의 팔도 3개가 되어야 할 것 입니다. 그럼, 이상하죠. 3개가 되면 별로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습니다. 이것이 인간의 특질입니다. 야쿠자들이 자신의 손가락 하나쯤 가볍게 여기는 것도 10개나 되기 때문이겠죠. 그런 의미에서 옛날 환관들은 정말 대단한 결심을 한 것이죠. 테러범들이 살상을 즐기는 이유도 비슷한 인간이 너무 많기 때문이겠죠. 저는 인간을 인간으로 정의하길 거부합니다. 인간은 인간이 아닌 개별적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유전자가 그것을 말해주고 있죠. 우리는 자신만의 고유 지문과 홍체로 디지털화 될 수 있습니다. 인간은 모두 다릅니다. 그리고 꼭 그래야만 합니다. 당신과 저는 같을 수 없습니다. 저는 이것은 인식합니다.

  4. 아.. 역시 애플의 광고엔 Human Race 가 있네요.
    이 글 정말 사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