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패러렐즈 데스크톱 12 버전 출시 예정

패러렐즈가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 마케팅에 돌입한 것 같습니다.

사실 매년 반복되는 연례행사라 이제 놀랍지도 않은데요. 지난 8월 1일 이후에 패러렐즈 데스크톱 11 버전을 구매하면 12 버전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제작사 공지가 나온 바 있어서 신제품 출시가 이미 예견된 바 있습니다.

12 버전 베타 테스트에 참가할 기회가 있었는데, 새로운 기능이나 인터페이스에 관한 건 엠바고 요청이 있어서 말씀 드리기 어렵지만 차세대 운영체제를 더욱 잘 지원하고, 몇 가지 편의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제외하면 사용자 입장에서 11 버전과 크게 달라진 부분이나 성능 상의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이 미묘한 차이에 기꺼이 비용을 치를 분도 계시겠지만 말이죠.

다음 주쯤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 기존 고객에 대한 업그레이드 정책이 발표될 것 같은데요. 그때 다시 자세한 소식 전하겠습니다. 일정이 맞지 않아서 국내에서 열리는 간담회는 참석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작년은 8월 19일에 11 버전이 정식으로 출시됐고, 재작년에는 8월 26일에 10 버전이 나온 바 있습니다. 가격은 몇 년전부터 79.99달러(신규 사용자용)와 49.99달러(업그레이드)였죠. 작년부터 패러렐즈도 오피스365나 어도비 CC처럼 작년부터 SW패키지판과 함께 연간 구독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는 분은 새 버전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VMware도 패러렐즈와 비슷한 시기에 새 버전을 내놓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관련 글
• 패러렐즈 데스크톱 신제품 출시... 'Parallels Desktop 11'
맥용 가상화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VMware Fusion 8' 출시
• 오라클, 무료 가상화 프로그램 'VirtualBox 5.0'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