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스페셜 이벤트 앞두고 공식 트위터 계정 가동

애플 스페셜 이벤트가 다가오는 가운데, 애플이 오늘 트위터 공식 계정을 가동했습니다.

오늘 애플 계정의 상단 배너가 9월 이벤트 초대장에 사용된 빛망울 이미지로 교체되었고, 트위터 프로필과 사진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동안 고객지원과 애플 뮤직 등의 홍보를 위한 계정은 활발히 운영되었지만, 회사를 대표하는 공식 계정이 활동을 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트위터 프로필 란에는 애플 사이트 주소만 덜렁 적혀 있고 아무런 트윗도 올라오지 않았는데, 입소문을 탔는지 벌써 팔로어가 9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측의 '인증 마크'가 버젓이 붙어 있어 가짜 계정일 가능성은 극히 낮아 보입니다.

애플 트위터 계정이 활동을 시작한 것을 두고 외신들은 그동안 폐쇄적인 고객전략을 고수해 왔던 애플의 소통정책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며, 앞으로 해당 계정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소식과 신제품 발표, 회사 차원의 중요 공지 등이 올라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가까이로는 아이폰7 시리즈와 애플워치2 등이 선보일 이번 9월 이벤트 현황을 트위터 유저들에게 실시간으로 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는 애플 팬이라면 필히 팔로우 해야할 계정이 하나 더 생긴 것 같습니다. 계정 주소는 twitter.com/apple 입니다.



참조
Twitter - Apple

관련 글
• 애플, 스페셜 이벤트 전세계 생중계 확정... 한국시간 9월 8일 새벽 2시부터
• 애플, 고객지원 트위터 계정 개설
• 애플, 유튜브에 공식 한국어 채널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