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Droplr 평생 구독권 이용자는 계정상태 확인하세요! 구매 재인증 필요할 수도

지난달 스택소셜에서 진행한 프로모션을 통해 'Droplr' 평생 구독권을 구매한 분들은 필히 계정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생 구독권 인증이 풀려 평가판 상태로 전환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제 블로그 애독자이신 장현철 님이 제게 메일 한 통을 보내셨습니다. 얼마전 Droplr 프로 플랜 평생 구독권을 구입했는데, Droplr 측으로부터 평생 구독권 영수증을 보내달라는 이메일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프로 플랜이 평가판으로 변경되어 있고, 9월 30일 전까지 구매를 증명하지 않는 경우 무료 계정으로 복원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고 합니다.

놀란 마음에 Droplr 고객센터를 열고 직원에게 1:1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스택소셜을 통해 평생 구독권을 구매했고, 당시 발급받은 코드를 통해 구매 인증도 했는데 계정이 평가판으로 전환돼 있다"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또 빠른 처리를 위해 스택소셜 구매내역 페이지를 찍은 스크린샷을 메시지 밑에 첨부했습니다. ▼

그리고 오늘 Dropr 직원에게 인증이 완료됐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또한 계정 상태도 평가판에서 프로 플랜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

블로그 포스트에 삽입하는 스크린샷은 물론이거니와 각종 파일 공유를 위해 Droplr를 이용하고 있는데 계정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 모르고 지나갔다면 자칫 큰 곤란을 겪을 뻔했습니다. 그리고 계정 상태를 바꿨으면 안내라도 제대로 해야지 이게 무슨 경우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시스템 미비로 인한 불편을 제작사 스스로 해결하지 않고, 결국 유료 구독자에게 고스란히 전가하는 모양새가 됐는데요. Droplr의 유용성이나 편리성과 달리, 계정 인증 시스템과 고객지원은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클리앙 맥당을 보니 저나 장현철 님 외에도 비슷한 상황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지난달 Droplor 평생 구독권을 구매한 분들은 지금 바로 계정관리 페이지에 들어가 계정 상태를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영수증이나 스크린샷을 통해 구매 인증을 하지 않으면, 파일 공유링크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비롯해 여러가지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제 이전 경험에 비춰봤을 때 파일이 삭제되지는 않더군요.)

여기를 클릭하면 계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빌링(Billing) 페이지를 바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계정이 무료 평가판(free trial)으로 표시되면 Droplr측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위와 같이 1:1 상담을 통해 계정을 원상복구해 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1:1 상담은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Support'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요청을 한지 24시간 만에 회신이 왔지만, 주말인데다 다음주 월요일이 미국 노동절 휴일이라서 회신이 다소 늦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계정 상태가 정상적으로 '프로 플랜(Pro Plan)'이라고 나오는 분들은 특별한 조치를 취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참조
Dropl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파일공유 서비스 'Droplr' 평생 구독권 할인 프로모션
• 파일공유 서비스 Droplr, 유료 구독 체제로 완전히 전환
• 백투더맥 블로그 다운로드 링크 복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