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lr 평생 구독권 이용자는 계정상태 확인하세요! 구매 재인증 필요할 수도

2016. 9. 3. 17:29    작성자: ONE™

지난달 스택소셜에서 진행한 프로모션을 통해 'Droplr' 평생 구독권을 구매한 분들은 필히 계정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생 구독권 인증이 풀려 평가판 상태로 전환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제 블로그 애독자이신 장현철 님이 제게 메일 한 통을 보내셨습니다. 얼마전 Droplr 프로 플랜 평생 구독권을 구입했는데, Droplr 측으로부터 평생 구독권 영수증을 보내달라는 이메일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프로 플랜이 평가판으로 변경되어 있고, 9월 30일 전까지 구매를 증명하지 않는 경우 무료 계정으로 복원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고 합니다.

놀란 마음에 Droplr 고객센터를 열고 직원에게 1:1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스택소셜을 통해 평생 구독권을 구매했고, 당시 발급받은 코드를 통해 구매 인증도 했는데 계정이 평가판으로 전환돼 있다"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또 빠른 처리를 위해 스택소셜 구매내역 페이지를 찍은 스크린샷을 메시지 밑에 첨부했습니다. ▼

그리고 오늘 Dropr 직원에게 인증이 완료됐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또한 계정 상태도 평가판에서 프로 플랜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

블로그 포스트에 삽입하는 스크린샷은 물론이거니와 각종 파일 공유를 위해 Droplr를 이용하고 있는데 계정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 모르고 지나갔다면 자칫 큰 곤란을 겪을 뻔했습니다. 그리고 계정 상태를 바꿨으면 안내라도 제대로 해야지 이게 무슨 경우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시스템 미비로 인한 불편을 제작사 스스로 해결하지 않고, 결국 유료 구독자에게 고스란히 전가하는 모양새가 됐는데요. Droplr의 유용성이나 편리성과 달리, 계정 인증 시스템과 고객지원은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클리앙 맥당을 보니 저나 장현철 님 외에도 비슷한 상황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지난달 Droplor 평생 구독권을 구매한 분들은 지금 바로 계정관리 페이지에 들어가 계정 상태를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영수증이나 스크린샷을 통해 구매 인증을 하지 않으면, 파일 공유링크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비롯해 여러가지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제 이전 경험에 비춰봤을 때 파일이 삭제되지는 않더군요.)

여기를 클릭하면 계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빌링(Billing) 페이지를 바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계정이 무료 평가판(free trial)으로 표시되면 Droplr측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위와 같이 1:1 상담을 통해 계정을 원상복구해 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1:1 상담은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Support'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요청을 한지 24시간 만에 회신이 왔지만, 주말인데다 다음주 월요일이 미국 노동절 휴일이라서 회신이 다소 늦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계정 상태가 정상적으로 '프로 플랜(Pro Plan)'이라고 나오는 분들은 특별한 조치를 취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참조
Dropl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파일공유 서비스 'Droplr' 평생 구독권 할인 프로모션
• 파일공유 서비스 Droplr, 유료 구독 체제로 완전히 전환
• 백투더맥 블로그 다운로드 링크 복구 완료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저도 인증하라고 메일이 와서 메일로 인증했더니 계정상태가 20170902까지로 바꼇네요.
    이후에 연장하는 비용이 0으로 나온것으로 봐서는 평생구독권이 맞는것 같긴 한데,
    영수증 보관 잘해나야 겠네요 ... 나중에 또 그럴수도 있으니..

  3. Blog Icon
    yk

    저도 똑같은 상황입니다. 저는 영수증을 보내달라는 메일을 받아서 오늘 답메일에 스크린샷을 보냈는데 언제 처리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4. Blog Icon
    배고픈멍청이

    처음에 구매할 때부터 찝찝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평생구독'이 아닌 'You are on a free trial of Droplr Pro.'이라고 쓰여 있으니까요. 문구좀 깔끔하게 써주지..ㅠㅠ 그나마 저도 $0/forever으로 표시되어 있길래 그냥 지나갔던 기억이 나네요.

  5. Blog Icon
    캔버슬릭

    저도 메일받고 receipt 첨부해서 답변했더니
    다시 변경해줬네요. 근데 저는 free trial은 안뜨던데요.

    http://drops.empedo.com/vpwV/2277XvFO

  6. Blog Icon
    미카

    StackCommerce Pro Plan Trial
    Details of Current Pricing
    Your Price
    $0/forever

    저는 이렇게 뜨는데, forever 라는데, Trial 상태가 좀 찝찝하네요 ㅎㅎ;; droplr에서 별다른 이메일도 받지 못했고요.

  7. Blog Icon
    Jason

    저도 Pro Plan Trial 이라고 나와서 영수증 스크린샷과 함께 고객센터 채팅으로 메시지 보내놓은 상태입니다.

    조금 다른 질문 하나입니다. 저는 미국에 있으면서 Droplr.. 필요할 때마다 잘 사용 중인데요..
    한국에 있는 가족한테 업로드한 파일 링크를 주니까.. 스마트스크린?? 그것에 의해 막혀서 다운을 못 받는다네요.
    이게 윈도우 문제인지 (저만 맥 유저..ㅋ).. 아니면 한국 인터넷 환경의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해결방법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8. Blog Icon
    데카르뎅

    저는 지금 링크가 제대로 작동을 안해서 droplr을 제대로 못쓰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라 이야기중이긴 한데.. 기다리라고하네요 .. 하하 ㅠ

  9. Blog Icon
    Honn

    저도 컴퓨터로 링크를 걸면 검정화면만 나옵니다. 그걸 패드랑 폰으로 봐도 검정화면만 나오구요. 근데 폰이나 패드로 올리면 잘 나옵니다. 컴퓨터에서도 잘 보이구요... 새로 설치해야하는건지....

  10. Blog Icon
    음..

    저는 프로플랜으로 변경됐다고 메일 받았는데 상태가 아직도 트라이얼이네요.. 뭐지.. 다시 연락해봐야하나 고민중입니다;;

  11. Blog Icon
    amkoo

    저도 Free trial 이라 뜨고 0달러라 되있던데
    왼쪽아래 버튼 눌러서 카드 정보를 입력하니까

    Thanks for your support! You're currently subscribed to Droplr...
    라고 바뀌긴 하네요.

    제 카드번호로 나쁜짓은 안하겠지요 설마..하하

  12. Blog Icon
    Reona

    업체쪽에서 나쁜 짓을 안 한다 하더라도, 홈피가 털리면 저장된 자료로 누가 뭔 짓을 할지 모르잖아요. 신용카드 정보는 삭제하시고, 업체쪽에 평생 구독권으로 업데이트 해달라고 요청을 해보세요. 영수증 (이메일) 스크린 캡처 떠서 보내면 바로 처리해줄 거에요.

  13. Blog Icon
    han

    스크린샷 보냈더니 월요일에 변경해준다고 답장 바로 왔네요..

  14. Blog Icon
    저도 완료요!

    아리까리하신분들을 위해서 무제한 설정 확인된 스크린샷 공유합니다~ http://d.pr/i/HOWq

  15. Blog Icon
    이문곤

    조금씩 차이가 있나 봅니다.
    저는 Trial 문구가 없거든요.

    StackCommerce Pro Plan
    Details of Current Pricing
    Your Price
    $0/forever

    http://d.pr/i/1jIvm

  16. Blog Icon
    Reona

    Droplr 평생 구독권과 관련해서 주의하라고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StackCommerce Pro Trial 이렇게 나오고 금액은 $0이었거든요. 혹시나 싶어서 업체측에 글과 함께 영수증을 보냈더니 내일 처리해주겠다고 답장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확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추가로, Droplr 링크를 보냈을 때, 파일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가 있던데, 이런 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7. Blog Icon
    아직

    구매 조건에 소셜스택 계정과 droplr 계정이 다른 경우 차단될 수 있다는게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마 인증 풀리신 분들은 전부 스택소셜 이메일과 droplr 이메일이 다른 경우일겁니다. 전혀 이상할게 없는거죠.

    다만 애초에 각 계정별 쿠폰을 뿌렸으면 도용 자체가 없었을 텐데 두 회사 모두 대응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18. Blog Icon
    yoros

    전 두개의 이메일이 똑 같은데도 그렇네요

  19. Blog Icon
    정석

    덕분에 계정 확인했습니다. 문의 보내놨습니다. 감사합니다.

  20. Blog Icon
    김태곤

    저도 루시드 님과 동일하게 뜨네요. $0불이긴하나, free trial로 떠서 문의 메일을 보내긴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1. Blog Icon
    Honn

    2번의 문의 결과 pro plan trial(매년 0월 결제)로 뜨시는 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조금 찜찜해서 trial을 없는 pro plane으로 보이길 원하신다면 amkoo님처럼 카드번호 입력하시면 trial이라는 글자는 없어집니다.

  22. Blog Icon
    David Jung

    덕분에 저도 Pro Plan Trial 이라고 표시돼서 방금 스샷이랑 같이 문의 넣어놨네요.
    --------------------------------------------
    (답변) Hi David, your account has been moved back to the Stack Commerce $0 annual plan. The 'trial' caused by the switch will roll smoothly back into the lifetime plan with no downtime in service. Thanks,
    Elizabeth

  23. Blog Icon
    쿵야

    에구 저도 문의 글 넣어서 확인 요청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바뀌질 않아서 다시 한번 요청했는데
    이젠 홈페이지가 열리질 않네요.
    저만 그런건지 먹튀인지 모르겠습니다.

  24. Blog Icon
    꿍이

    앱도 홈피도 다 먹통이네요.

  25. Blog Icon
    꿍이

    저도 혹시나 하는 맘에 droprl에 billing 부분에 가니 전 윗분들과는 다르게...

    Your Droplr payment is past due UPdate your card below to keep using Droplr

    라고 나오네요...

    일단 스샷이랑 페이팔 영수증도 스샷으로 보냈는데.. 언제 답변이 올런지..

    중요한거 새벽부터 지금까지 불통이네요 Dropl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