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아이폰7의 새로운 색상 '피아노 블랙'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 - macotakara.jp

아이폰7에 검은색 계열의 새로운 색상이 추가될 것이란 추측이 나오는 가운데, 루머를 바탕으로 제작한 렌더링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기존 아이폰 시리즈는 실버, 골드, 로즈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나왔지만, 오는 7일에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는 아이폰 7시리즈부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다크 블랙'으로 교체되며, 이와는 별도로 윤이 나는 블랙 색상인 '피아노 블랙'이 추가될 것이란 관측이 속속 제기되고 있습니다. 

즉 현재 추측되는 아이폰7 색상은 실버, 골드, 로즈골드, 다크 블랙, 피아노 블랙 총 5가지입니다.

아랍권 애플 뉴스사이트가 공개한 렌더링 사진은 새로운 색상이 적용된 아이폰7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렌더링 속의 다크 블랙 아이폰은 얼핏보면 스페이스 그레이와 비슷하지만, 명암이 한톤 더 어둡고 무광에서 오는 아주 매트한 질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 - AppleArab

'피아노 블랙'은 이름 그대로 피아노 도료에서 영감을 얻은 듯한 그로시한 광택으로 매끈한 질감과 깊이감을 살렸습니다.


*사진 - AppleArab

아직 블랙 피아노의 소재는 무엇인지, 혹은 어떤 도료를 사용했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이폰7 시리즈도 아이폰6처럼 메탈 소재로 제작될 것이라는 루머를 고려했을 때 특수 도료를 메탈 케이스 위에 바르거나 애초에 메탈을 소재로 했을 것이란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3GS처럼 플라스틱을 쓰지는 않을 거라는 얘기입니다. 다만 피아노 블랙의 경우 생산수율이 극히 낮아 일종의 '프리미엄' 컬러로써 일부 고용량 모델에서만 선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루머일 뿐이고, 위 사진도 3D 소프트웨어로 제작한 렌더링 이미지이기 때문에 뚜껑이 열리길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새로운 색상이 어떤 느낌인지 머릿속에 대강 그려지는 듯합니다. 두 가지 색 모두 저마다 매력을 뽐내고 있어서 블랙 매니아라면 선택이 쉽지 않을 듯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상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참조
Applearab /via iClarified - Check Out the iPhone 7 Plus in 'Glossy Black' 
MacRumors - iPhone 7 to Include Five Colors, IPX7 Water Resistance, Dual 12MP Cameras...

관련 글
• 아이폰 7에 맥 프로와 비슷한 '피아노 블랙' 추가된다?
• 애플, 스페셜 이벤트 전세계 생중계 확정... 한국시간 9월 8일 새벽 2시부터
• 애플, 맥 프로 제작과정 담은 동영상 공개 '애플은 맥 프로를 어떻게 만드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