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Satechi, 맥북과 잘 어울리는 블루투스 숫자 키패드 출시

시중에 독립된 형태의 숫자 키패드 제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금융이나 회계 업무처럼 숫자 입력이 많은 일을 할 때 숫자 키패드가 있으면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업무 중 손이 가까운 곳에 키패드를 따로 두거나, 맥북처럼 처음부터 숫자 키패드가 없는 키보드와 같이 쓰려고 숫자 키패드를 따로 장만하는 분이 적지 않죠.

기왕 숫자 키패드를 장만할 거면 애플 기기와 잘 어울리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겠죠. 주변기기 전문업체 '사테치(Satechi)가 새로 출시한 숫자 키패드가 딱 그런 제품입니다.

애플 매직 키보드와 거의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했는데 흡사 맥북이나 애플 키보드에서 숫자 키패드만 뚝 떼어낸 듯한 인상을 줍니다. 소재도 애플 기기처럼 알루미늄을 사용했고, 맥북 또는 매직 키보드와 함께 사용할 때를 위해 최소한의 공간만 차지하도록 아주 컴팩트한 크기로 제작됐습니다. 키패드 위에 업체 로고만 없으면 애플이 만들었다고 해도 믿을 정도입니다.

인터페이스는 매직 키보드처럼 블루투스를 채택해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키패드 안에 배터리를 내장했는데 1~2시간의 충전으로 2주를 버틴다고 합니다. 충전은 USB 케이블로 이뤄지며, 제품 상단에 온·오프 스위치가 달려 있습니다.

색상은 실버와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른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와 아마존 등을 통해 판매에 들어갔으며 가격은 39.99달러입니다. 전반적으로 숫자 입력이 포함된 문서 작업을 많이 한다면 하나쯤 가져도 좋을 만한 아이템이 될 듯합니다. 



참조
Satechi - Slim Rechargeable Aluminum Bluetooth Keypad

관련 글
애플 제품과 깔맞춤을 위한 사테치 '로즈 골드' 컬렉션
애플, 매직 트랙패드 2∙매직 마우스 2∙매직 키보드 출시
맥북과 애플 키보드에서 숫자 패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NumLock'
애플 키보드와 잘 어울리는 키패드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