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GIF 파일(움직이는 그래픽 파일)로 바꾸고 편집까지 할 수 있는 'GIF Brewery'
블로그를 통해 이미 여러 차례 앱의 특징과 유용한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백투더맥 포스트에서 자주 보이는 GIF 파일을 거진 다 이 앱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될 정도로 제게 있어 쓰임새가 많은 앱인데요. 새로운 회사가 앱을 인수하면서 오늘부터 전면 무료화됐습니다.
GIF Brewery를 인수한 회사는 GIF 애니메이션에 대한 온라인 호스팅과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Gfycat'입니다. 이른바 '움짤'로 알려진 짧고 반복되는 GIF 동영상이 요즘 인터넷 사이트나 소셜 네트워크에서 널리 사용되면서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는데. 맥 사용자들에게 잘 알려진 앱을 인수함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맥 사용자들이 아주 유용한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죠. 또 한동안 업데이트가 멎어 있었는데, 이번 인수와 함께 3.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밀려 있던 버그 픽스도 이뤄졌습니다. 특히 macOS 시에라에 정식으로 대응하면서 시에라에서 GIF를 생성할 때 컴퓨터 성능이 느려지거나 루프(반복재생) 설정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드디어 해결됐습니다. 새로운 기능도 보이는군요.
GIF Brewery 3.1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 Gfycat을 통해 루프와 GIF를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
∙ Gfycat 계정에 로그인하면 라이브러리를 관리하거나 파일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윈도우에 가릴 염려 없이 원하는 윈도우만 녹화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크기를 조절하지 않고도 동영상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접근을 위해 메뉴 막대에 전용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녹화 화면을 통해 녹화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동여상이 더욱 선명하게 표시됩니다.
∙ 이제 동영상 끝/시작 지점 사이를 자동으로 반복 재생합니다.
∙ 동영상뿐 아니라 이미 만들어 진 GIF 파일도 열 수 있습니다. (임시로 MP4로 변환됩니다.)∙ 가끔씩 텅 빈 화면이나 초록색 스크린이 나오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macOS 10.12 Sierra에서 GIF 프리뷰 기능을 사용할 때 성능이 저하되지 않습니다.
∙ 여러 부분에 걸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정돈했습니다.- Gfycat
코멘트 & 다운로드
하나 덧붙이면, Gfycat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지 않아도 앱의 주요 기능을 사용하는 데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인터넷 게시판 같은 곳에 GIF 파일을 공유하고 싶은데 마땅한 저장소가 없다면, 혹은 인터넷에 공유할 GIF 파일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 싶을 때에 한해 계정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높은 가격 때문에 GIF Brewery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 또 맥에서 GIF를 좀 더 전문적으로 생성하고 편집하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 바로 내려받으세요.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 중입니다.
참조
• GIF Brewery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동영상을 GIF 애니메이션으로 'GIF Brewery 3'
• 동영상을 편집하고 GIF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할 수 있는 'GifBrewery'
• 맥에서 움짤 제작과 공유를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Giphy Capture'
• 맥 화면 녹화∙GIF 변환∙온라인 공유를 원스톱으로 해결... 'Je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