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 맥북프로처럼 터치바를 장착한 매직 키보드 컨셉 디자인

터치바가 달린 매직 키보드는 어떤 모습일까?

레딧 유저 'Hazza42'가 새로운 맥북프로에서 영감을 받아 터치바가 장착된 가상의 매직 키보드를 그려봤다고 합니다.

기존 애플 키보드의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따르고 있어서 상당히 친숙한 느낌을 불러일으키는데요. 새로운 맥북프로처럼 키캡을 검은색으로 칠했고, 기능키 대신 OLED 터치바가 달려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키패드가 부착된 애플 키보드와 상당히 흡사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또 방향키와 숫자 키패드 너비만큼 터치바 길이가 훨씬 길어졌습니다.

컨셉 키보드 뒷면에는 충전을 위한 라이트닝 단자가 달려 있습니다. 애플이 판매 중인 매직 키보드도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해 충전하는 방식이며 기존 일회용 배터리가 들어가는 슬롯이 없어짐에 따라 자연스레 두께가 얇아졌습니다. 전력 관리 능력도 좋아서 한 번 충전으로 한 달 넘게 사용할 수 있죠.

만약 컨셉 속의 키보드대로 매직 키보드가 실제로 나온다면 배터리가 얼마나 지속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아무리 전기를 쓰는 OLED 패널을 사용한다고 해도 일반 키보드보다는 전기를 많이 소모하겠죠. 물론 키보드 덩치가 커진 만큼 더 많은 배터리를 탑재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개인적으로 배터리보다 더 큰 관건은 가격과 편리성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13만원에 육박하는 매직 키보드에 터치바와 더 많은 배터리를 추가한다면 값이 얼마나 나갈지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또 메인 디스플레이와 터치바 간의 거리가 가까운 신형 맥북프로와 달리, 아이맥이나 외장 모니터를 연결한 맥미니에선 고개를 숙였다 들었다 해야겠죠. 맥북프로에 달린 터치바 만큼이나 데스크탑PC에서 편리할 지는 좀 더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그 밖에 유선 만큼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줄지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아직 맥북프로 터치바도 실용성이 검증되지 않았는데 컨셉 속의 키보드가 데스크탑 맥 사용자를 위한 대망의 키보드가 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애플이 실제로 이런 키보드를 출시할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참조
Reddit - I was inspired by the Touch Bar on the new MacBooks...

관련 글
OLED 터치 바를 품은 매직 키보드의 콘셉트 이미지
구형 맥에서도 아이폰, 아이패드를 통해 터치바를 쓸 수 있다? 'TouchBarServer'
애플, 차세대 맥북과 매직 키보드에 '전자잉크(e-ink)' 기술 접목한다... 2018년 출시 목표
맥북 프로 터치 바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