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에서 책을 내놨다

애플이 연말 시즌을 맞아 새로운 제품 시장에 도전합니다. 바로 책입니다.

애플은 15일(현지 시각)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라는 책을 발표했습니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애플의 디자인 역사를 돌아보는 사진 책이라고 합니다. 1998년의 첫 아이맥에서 2015년의 애플 펜슬까지의 450장의 고화질 제품 사진과 함께 제품의 개발 과정에 대한 설명을 담았습니다.

올해 사망 5주기를 맞은 애플의 창업자이자 전 CEO인 고 스티브 잡스에게 바치는 이 책은 무려 8년의 작업을 거쳐 완성되었고, 유명 사진작가인 '앤드류 저커맨(Andrew Zuckerman)'이 촬영했다고 합니다. 일부 제품은 애플 본사에 보관해둔 제품이 없어 중고를 사들여서 촬영했습니다. 책 자체는 무광 은색으로 모서리가 도금 처리된 주문 제작 염색 종이를 사용했고, 8가지의 색분해 과정을 거친 후 로우 고스트 잉크가 사용됐습니다. <쥬라기 공원>의 존 해먼드 회장의 명언인 “비용을 아끼지 않았소”가 생각나는 부분입니다.

조니 아이브 최고 디자인 책임자는 “이 책은 우리 팀이 수년간 디자인한 제품을 한 곳에 모으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리는 이 책이 디자인 분야를 공부하는 모든 학생들을 위한 좋은 자료로 사용되길 바라며, 동시에 우리의 제품이 어떻게, 그리고 왜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책 자체는 두 가지의 크기(약 26cm x 32.4cm, 33cm x 41cm)로 나옵니다. 만드는 데 비용을 아끼지 않은 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작은 크기가 249,000원($199), 큰 크기가 399,000원($299)입니다. 

내일(16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애플 온라인 스토어와 일부 애플 리테일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언론자료 -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chronicles 20 years of Apple design

관련 글
• 애플 제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연대표 포스터 'The Insanely Great History of Apple'
• 애플의 혁신과 디자인에 대한 찬사를 화보로 담아내다: ICO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