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iOS용 1Password 버전 4 공개 - 맥 버전도 업그레이드 임박?

아이폰/아이패드용 1Password 버전 4.0이 현재 애플의 등록 심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래는 iMore에서 공개한 iOS용 1Password의 스크린샷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iOS용 1Password 4는 완전히 새로운 앱이며 기존 사용자들을 별도로 앱을 구매해야 합니다. 앱 스토어에 런칭하면 한시적으로 가격 할인 이벤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기존 1Password 버전 3는 더 이상 판매되지 않지만 아이튠즈 '구매' 내역에서 계속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인용

그렇다면 맥 버전은?

현재 버전 3.9X대에 머물러 있는 1Password 맥 버전도 iOS용에 이어 조만간 버전 4.0 업그레이드 수순을 밟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용 1Password는 지난 몇 년간 개발사 웹사이트에서 직접 판매되다 작년 9월에 처음으로 맥 앱스토어에 등록되었는데, 당시 1Password의 개발사 AgileBits는 맥 앱스토어에서 1Password 3.* 버전을 구매한 사용자들에게 버전 4.0 업그레이드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링크: 1Password 맥 앱스토어 버전 출시와 관련해 개발사 AgileBits가 공지한 내용

판매 체계 전환 과정에서 구매자들의 불평을 최소화하기 위해 1Password 맥 앱스토어 버전의 런칭 가격을 한시적으로 50% 할인해 19.99불에 판매했었고, 실제 개발사 웹사이트를 통해 1Password를 구매한 상당수의 사용자들이 버전 4 업그레이드를 받기 위해 같은 버전인데도 불구하고 맥 앱스토어에서 3.* 버전을 구매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저도 그 중 1인...)

맥 앱스토어를 통해 1Password for Mac을 구매한 사용자들은 개발사가 공약한대로 당연히 무상 업그레이드를 받겠지만, 기존에 개발자 웹사이트에서 직접 1Password를 구매한 사용자들에게는 구매 기간에 따라 차등적인 업그레이드 비용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될 iOS용 1Password 4.0은 기존 Dropbox 연동에 더해 iCloud 지원이 추가되는 등, 앱 전반에 걸쳐 소소한 변화들이 많이 적용되었는데 차기 맥 버전도 iCloud 동기화 기능이 추가될 것은 명백해 보이고, iOS용과의 일맥상통하는 디자인이 도입될 것 같습니다.

iOS용 1Password의 이모저모는 아이폰 전문 블로그 iMore에서 미리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 링크: First look: 1Password 4 for iOS



관련글
• 1Password, 50% 할인된 가격으로 맥 앱스토어에서 판매 시작
 • 맥 소프트웨어 시장의 특성을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iOS의 특성을 강요하는 애플의 폐단
맥 앱 샌드박싱 정책이란?
• 앱 심사 받는데 무려 27일? 맥용 프로그램 개발자들 애플에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