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AirPods) 초기 설정 및 사용 방법 소개한 고객지원 페이지 개설

2016. 12. 14. 14:59    작성자: ONE™

애플이 '에어팟(AirPods)' 공식 출시에 맞춰 사용 방법을 담을 지원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에어팟 초기 설정과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정리한 문서가 연결된 페이지로 'AirPods 사용하기' 'AirPods 및 충전 케이스 충전하기' 'AirPods의 기능 조정하기' 등의 세 가지 주제로 이뤄어져 있습니다.

우선 'AirPods 사용하기' 문서에선 에어팟을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 또는 맥에 연결하는 방법, 에어팟으로 음악을 듣고, 전화를 걸고, 시리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초기 설정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를 위한 트러블 슈팅 과정도 정리돼 있습니다.

두 번째 'AirPods 및 충전 케이스 충전하기' 문서에선 배터리 사용 시간에 관한 정보와 배터리 충전 상태 확인, 일련 번호 찾기, 에어팟 관리 방법 등이 게재돼 있습니다.

끝으로 'AirPods의 기능 조정하기' 문서를 통해선 에어팟에 이름을 지정하는 방법과 마이크 설정 방법, 또 이어피스를 두 번 탭하거나 착용했을 때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세 문서 모두 비교적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에어팟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되는 정보이므로 에어팟을 주문하신 분이나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이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훑어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에어팟은 어제 자정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주문 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사실상 매진된 상태입니다. 주문 판매 직후 예상 배송일은 12월 20일이었지만, 지금은 최대 '4주'를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문이 뜹니다. 다음주 즈음 국내 애플 공인리셀러나 이동통신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올해 안에 에어팟을 손에 쥐고 싶다면 관련 소식에 귀를 기울여야 할 듯합니다.



참조
Apple - AirPods 지원

관련 글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판매 시작... 오늘부터 주문 가능
에어팟(AirPods) 분실 또는 도난 시 한쪽만 개별 구매 가능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

    
  1. Blog Icon
    min

    매진!!...4주 정도 기다려야 하면..... 대단하네요. 저는 다음 주 리세러 샾 돌아다녀야 겠네요. ㅠㅠ

  2. Blog Icon
    네빗

    "올해 안에 아이팟을 손에 쥐고 싶다면 관련 소식에 귀를 기울여야 할 듯합니다." 에서
    아이팟->에어팟 인것 같습니다.

  3. 이런. 오타 바로 잡았습니다.
    감사합니다.

  4. Blog Icon
    네빗

    아이팟을 가지고 싶으셧나봐요 ㅎㅎ

  5. Blog Icon
    Sierra

    사용자 메뉴얼에 사용된 스크린샷은 역시 최신이네요.
    어제 업데이트 단행한 iOS v10.2(Build 14C92)부터는
    블루투스 연결시 상단 태스크바에서 단순히 블루투스 로고타입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 헤드폰 연결시 헤드폰 아이콘으로 바뀐 상태에서 배터리 잔량을 보여주는 디테일을 추구하는 형태로 변경되었는데 그것이 그대로 반영된 메뉴얼이라 더 반갑네요 :))
    다음주부터 필드 테스트 들어갑니다!

  6. Blog Icon
    익명

    그것도 기기마다 다른 것 같던데요.

    파워비츠3를 사용하는 저는 왠지 헤드셋 아이콘만 뜨고 배터리 잔량은 안 나타납니다.

    오히려 소니의 AS-600BT나 제이버드의 X2는 블루투스 로고 옆에 배터리 잔량이 있는 아이콘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7. Blog Icon
    횽횽

    음.. 대부분의 컨트롤이 시리를 통해야만한다는것이 낯설거 같기도하네요.

  8. Blog Icon
    meerkat

    아 4주.. 아이폰보다 더하네. 포기하고 정말 리셀러 탐문 다녀야 하나
    그런데 과연 사람들이 밀집된 곳이나 대중교통 차량 안에서 "다음 곡으로 넘아가 줘" 가능 할까요ㅠ

  9. Blog Icon
    Sierra

    4주는 어제까지의 얘기가 됐습니다.
    지금은 6주로 변경되었으며(월드와이드 폭주!)
    국내 AOS기준 오늘 주문하면 2/3 배송예정으로 나옵니다.
    미국은 같은 6주로 뜨지만 1/30로 나오구요.
    재고 부족이라는 알림이 뜨면서 2개 이상 주문도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10. Blog Icon
    Min

    해봐야 알겠지만... 기대 이하의 최악의 컨트롤일것 같은데요...
    서드파티앱으로 음악을 듣다가 이어팟같은경우는 그냥 리모컨 누르면 정지 실행인데..
    시리로 해서는 해당 앱을 구동시키는 것은 가능하지만 해당 앱내에서 재생, 정지, 다음곡 등이 안되는데...

    그렇다면 더블탭을 시리 말고 그냥 재생 정지로만 사용한다면 너무 억울하고. 일단 주문은 해놨지만 심각하게 고민이되네요.

    시리의 말대꾸를 무지 싫어하는데 집어던지기 좋은 에어팟에서 속터지게 할 시리가 떠오르네요. ㅠㅜ

  11. Blog Icon
    Min

    결국 속샘은 에플펜슬을 쓰기위해 아이패드프로를 사야했듯이 에어팟을 잘? 편하게? 쓰려면 애플워치를 사야하는건가요?

  12. Blog Icon
    Sierra

    아직까진 얼마나 불편할진 알 수 없지만,
    다음주면 iPhone 7 Plus + Apple Watch | Series 2 + AirPods 구성으로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13. Blog Icon
    BeokBeok

    버튼을 포기하면서 디자인의 명료성을 가져온거 같네요... 물론 이면에는 애플워치에 대한 계산도 깔려있겠죠?ㅋㅋㅋ 에어팟을 살 정도면 워치도 있다는 생각...? 또는 워치도 구매하세요!!

  14. Blog Icon
    DIXON

    어떤 리뷰에서 본 한 단어가 생각하네요. 에어팟은 "Siri Machine"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