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 블로그 푸시 알림 기능에 문제가 있습니다

블로그 푸시 알림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구독자분들의 제보가 계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푸시 알림을 새로 등록할 때뿐 아니라 기존에 알림을 구독하는 경우에도 작동이 되지 않는 상황인데요. 아무래도 서버에 문제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우선 이메일과 댓글을 통해 일일이 응답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하필 할인 행사가 많은 연말에 문제가 생기다니...

정확한 원인은 서버를 관리하시는 문성욱 님께 여쭤봐야 확실히 알 것 같은데요.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잠시 맥용 'B2M' 앱을 이용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맥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한 뒤 알림센터에 등록하면 블로그에 새 포스트가 올라올 때마다 알림 배너가 뜰겁니다. 사파리 푸시 알림과 달리 RSS 뉴스 피드 형태로 작동하므로 서버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고, 무엇보다 현재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포스트를 열 수 있습니다. 트위터 계정으로도 새로운 포스트 소식을 올리고 있으니 트위터를 쓰시는 분은 이쪽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향후 서버 문제가 해결되거나, 푸시 알림 서비스와 관련해 변동사항이 있으면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관련 글
• macOS 알림센터를 통해 백투더맥 업데이트 현황을 확인하세요 'B2M 위젯'
• 백투더맥 블로그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