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아이폰 XS,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유선 충전이 안 된다? (업데이트)

일부 아이폰 XS 유닛에서 화면이 꺼져 있으면 충전을 시작할 수 없는 버그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맥루머즈나 애플 지원 사이트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내용에 따르면, 일부 아이폰 XS 기종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USB 케이블로 유선 충전을 하면 충전을 시작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화면을 탭하거나 폰을 들어서 잠금 화면만 켜지게 해도 바로 충전을 시작하지만, 일부는 깨운 상태에서 꽂아야지만 충전이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유선 충전을 할 때만 발생하고 있으며, 무선 충전 패드를 이용해 충전하는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백투더맥의 리뷰 유닛에도 시도한 결과, 별 문제 없이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예전에 아이폰 6 플러스가 휜다는 통칭 “벤드게이트(Bendgate)”로 유명세를 얻은 유튜브 채널 Unbox Therapy의 호스트인 루이스 힐센테거(Lewis Hilsenteger)도 이를 다루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차지게이트(ChargeGate)”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애플은 iOS 11.4에서 USB 연결을 통해 기기를 해킹할 수도 있다는 문제의 해결책으로 “USB 제한 모드”를 넣었습니다. 이 기능은 기기가 마지막으로 잠금 해제된 지 한 시간 이상이 지나면 라이트닝으로 연결한 USB 기기가 데이터 통신을 하지 못하도록 막는 기능인데요. 일부는 이 기능과 관련된 버그가 아닐까 추측했지만, 이 기능을 끄더라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힐센테거는 애플 지원 트위터 계정과의 DM에서 애플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현재 문제를 조사 중이라고 답변했다고 전했습니다.

Update: 현재 테스트 중인 iOS 12.1의 최신 베타에서 해당 문제에 대한 픽스가 들어갔다고 iMore의 편집장 르네 리치(Rene Ritchie)가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