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OS X 마운틴 라이언을 지원하는 '플립 시계' 스크린 세이버 - Flip Clock


아주 낯 익은 화면 보호기죠?^^ 깔끔한 디자인에 맥 뿐만 아니라 PC도 지원하는 호환성 때문에 상당히 많은 사용자가 애용하는 Fliqlo 화면 보호기(스크린 세이버)입니다. * 블로그에서 이미 한 차례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 심플한 맥용 화면 보호기 - Fliqlo & Polar Clock

OS X 10.8 마운틴 라이언부터 Fliqlo 최신 버전이 실행되지 않은데다 개발자도 별다른 업데이트를 내 놓고 있지 않아 최신 OS X에서 딱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내용추가: 기존에 소개해 드렸던 Fliqlo의 최신 버전은 OS X 10.8 마운틴 라이언을 지원하지 않지만 구버전(v1.2)은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 다운로드 링크

Fliqlo 화면 보호기와는 별도로 Jonathan Salvador라는 해외의 한 앱 개발자가 Fliqlo와 상당히 흡사하면서도 OS X 마운틴 라이언을 지원하는 Flip Clock 이라는 화면 보호기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내려받으실 수 있는데 애플 개발자 멤버쉽에 등록되지 않은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이라 최초 실행시 내려받은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주고 '열기'를 설치해야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Flip Clock 공식 웹사이트

구관이 명관이라고 기본 서체나 레이아웃은 기존의 Fliqlo가 조금 더 미려하지 않나 생각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둘을 나란히 두고 비교하지 않는 이상 이런 디자인 차이는 크게 신경쓰이는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둘을 번갈아가며 한번 사용해 보세요.



참조
• GOONDABA /via OS X Daily

관련글
• 심플한 맥용 화면 보호기 - Fliqlo & Polar Clock

비고
• Fliqlo 구버전(v1.2)이 OS X 마운틴 라이언을 지원되 내용 수정하고 링크 첨부해 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