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퍼처(Aperture) 차기 버전 출시 임박? 아마존에 홀연히 등장한 '애플 애퍼쳐 X' 가이드

2012. 12. 28. 13:03    작성자: ONE™

온라인 쇼핑업체 아마존에 '애플 애퍼처 X - 기밀유지 협약: 디지털 사진가를 위한 작업흐름 가이드(Apple Aperture X - under NDA: A Workflow Guide for Digital Photographers)'라는 서적이 새로 등록돼 애퍼처 차기 버전 출시에 괸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상품 설명에 따르면 해당 서적은 켄 맥마혼(Ken McMahon)과 닉 로울린슨(Nik Rawlinson)이라는 작가가 저술했으며, 총 332 페이지에 고유 ISBN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또 내년 2013년 3월 1일부터 판매가 개시된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서적의 제목에 '기밀유지 협약(NDA)'라는 문구가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출판사나 작가의 허락없이 아마존이 서적을 너무 일찍 공개했거나 혹은 작가가 애플과의 협약을 깨고 서적을 아마존에 등록했다는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현재 맥 앱스토어로 유통 채널이 단일화된 애퍼처 3 소프트웨어는 애플이 64비트 지원과 함께 200가지가 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하며 2010년 2월 9일에 출시했습니다.

아직 애퍼쳐 X의 새 기능은 물론 그 진위가 불확실한 가운데 외신들은 파이널 컷 프로 X와 루머의 로직 X의 경우를 예로 들어 애플이 전문가용 소프트웨어의 이름에 버전 명 대신 'X'라는 호칭을 붙이는 것이 아닌가 조심스레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조
Amazon.ca /via AppleInsider

관련 기사
• 애플, '로직 프로(Logic Pro) 차기 버전 개발에 전력을 다 하고 있어'

    
  1. 혹시 파이널컷 업그레이드 정책이 어땟는지 알수있나요.어퍼쳐도 그렇고 로직도 그렇고 업그레이드 정책이 궁금해지네요.

  2. 기존 유저들을 위해 애플에서 별 다른 업그레이드 루트를 만들어주지 않는 이상 맥 앱스토어에 새 버전이 올라오면 새 가격을 그대로 지불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로직도 마찬가지구요.

  3. 파이널컷때도 그랬나보군요.오래되기는 했지만 그래도 기존유저들을 위해서 뭔가를 해주었으면하는 바램이 있네요.

  4. Blog Icon
    어퍼처유저

    애퍼쳐3이 패키지 버전이 아니라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해서 중고로 팔기도 애매하고
    결국은 생돈 내고 다시 사야되게 생겼군요 그나저나 새로 나온다면 덜 떨어진 브러쉬 성능이랑 시스템 리소스 무지 잡아먹는건 대폭 좀 손 봤는지 모르겠습니다. 암튼 나오기만 하면 얼마가 되었던 바로 지를 준비 되어 있습니다..ㅎ

  5. 별도로 패키지 판을 안 내놓고 맥 앱스토어에서만 유통한다면..
    말씀하신대로 거의 생돈 다 내고 사야할듯 싶습니다.
    그래도 패키지판만 판매할 때보다 가격이 많이 내려간게 그나마 다행입니다..

  6. 어퍼쳐도 이제 메이저 업그레이드가 될 시기가 좀 지났죠. 라이벌(?) 인 라이트룸은 거의 매년 새롭게 메이저 업데이트가 되는것에 비해 어퍼쳐는 간간히 마이너 업데이트는 있었지만 기본 골격을 너무 그대로 가져가고 있으니까요.
    기존에 워낙 완성도가 높기는 하지만 새롭고 다양한 기능들이나 유저들이 원하는 부분들을 잘 좀 챙겨주었으면 합니다.

  7. 워낙 업데이트가 뜸해서 최근엔 경쟁 제품인 라이트룸에 뒤쳐져간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아직 OS X과 여타 애플 프로그램들과 하나처럼 돌아가는 일체성 때문에 애퍼쳐를 더 선호하긴하는데.. 계속 이런 식이면 내년부터는 라이트룸으로 사진관리할까봐요..

  8. 어퍼쳐를 위주로 사용하긴 하지만 라이트룸은 정말 계속 너무나 원했던 기능들을 빠르게 업데이트해주고 (사용자 의견 모니터링을 정말 많이 하는듯) 무엇보다 라이트룸의 가장 큰 장점은 수많은 사용자들의 편집 프리셋들이 많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RAW 파일 관리라는 측면에서는 라이트룸이나 어퍼쳐나 우열을 가리기 어렵지만 적어도 RAW 편집을 위한 측면으로 본다면 라이트룸이 훨씬 우위에 있는건 사실이죠.

  9. Blog Icon
    박현범

    다른건 다 필요 없고 좀만 더 가벼워 졌으면 좋겠네요

    레티나 램업 모델로 어퍼쳐 사용하는데 솔직히 상당히 버벅거릴때가 많습니다.ㅠㅠ

  10. 네, 맞습니다. 예전 보다 더 좋은 사양의 맥을 사용하는데 어찌된게 점점 더 버벅거린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네요. 첨단 기능도 기능이지만 다음 버전은 최적화에 좀 더 신경써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