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문제가 발생한 후로 닷새째 정상 가동되지 않고 있는 애플 개발자 포털 사이트가 서버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의 보안강화 작업을 끝내고 곧 운영이 재개될 전망입니다.
애플은 오늘 개발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완벽한 복구가 이뤄질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애플 개발자 포럼, 버그 리포트 부문, 개발자 증명서 발급 부문, 프리릴리스 라이브러리 및 비디오 부문, 식별자 및 프로필 부문을 시작으로 웹 사이트를 단계적으로 정상화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개발자들이 최신 버전의 iOS 7과 OS X 매버릭스를 내려받을 수 있도록 다운로드 섹션 역시 조속히 복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OS X 매버릭스 개발자 미리보기 및 OS X 10.8.5 베타 버전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가 차질 없이 이뤄지고 있지만, iOS 7 베타 4는 예상 배포 시기를 훌쩍 넘긴 현재까지 이렇다할 소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한편, 개발자 포털 사이트의 복구 작업 진척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상태(System Status)' 안내 페이지도 새로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시각 오전 10시경에는 아이튠즈 커넥트(iTunes Connect) 서비스만 정상 가동 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나, 오후 2시인 현재 버그 리포트 부문이 서비스를 재개한 것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복구가 너무 오래 지연되고 있고 또 정확히 언제 모든 서비스가 복구될지 아직 예단할 수 없는 상황이라 아직 답답하지만, 애플이 서비스 복구를 위해 노력을 적극 기울이고 있고 시간 단위로 진척 상황을 알려주는 점은 긍적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조
• System Status - Apple Develoer
관련 글
• 애플이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서비스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안내 페이지 업데이트
• 애플 개발자 포탈 사이트 해킹. '개발자 일부 정보 유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