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개인정보 관리앱 '1Password 4' 출시 임박. 앱스토어 심사 들어가

빠르면 며칠 안에 맥용 1Password4를 맥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AgileBits사는 오늘 고객들에게 보내는 이메일에서 '1Password 4 for Mac'을 애플에 제출했으며, 심사가 완료되는 대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미 4.0.1 버전 개발에 착수했으며, 다음주 이에 관한 세부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나올 새 버전은 iOS 버전에서 먼저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 큐에 기존의 메뉴 막대 기능을 개량한 iPassword 미니 기능, 동기화 속도 개선, iCloud를 이용한 데이터 동기화 기능, Dropbox 폴더 변경 기능, 코코아로 새로 개발된 브라우저 플러그인, 시스템 광역 단축키 등 크고 작은 변화와 다수의 유저 편의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맥용 1Password 4 베타 테스트에 지금까지 22,000명 이상이 참가했으며, 알파 및 베타 테스트 도합 160여 차례의 테스트 빌드가 나왔다고 제작사는 밝혔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링크를 통해 새 버전의 자세한 릴리스 노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베타 버전도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은 반갑지만 수 많은 맥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다루는 '비밀번호 관리 앱'인 만큼 신중하고 면밀한 테스트를 거쳤기를 기대해 봅니다.

한편, AgileBits는 수 차례 공지를 통해 1Password 3.x 버전을 맥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사용자와 올해 1월 1이 이후로 자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1Password 3.x 버전을 구매한 사용자 사용자를 대상으로 1Password 4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관련 글
• 맥용 1Password 4 출시 임박. '베타 버전 다운로드 링크 제공'
iOS용 1Password 버전 4 공개
• 맥용 1Password 버전 4 클로즈드 베타 테스터 모집
• 추가 비용없이 언제 어디서나 '1Password' 키체인에 접근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