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아이튠즈 커넥트, 12월21일부터 27일까지 크리스마스 연휴

애플 앱 스토어에서 배포용 앱을 제출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아이튠즈 커넥트(iTunes Connect)가 올해도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동안 휴무에 들어갑니다.

애플은 개발자들에게 보내는 이메일을 통해 (현지시각) 12월21일부터 27일까지 아이튠즈 커넥트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며, 이 기간 앱 심사나 가격 변동, 아이북스 및 뉴스스탠드 업데이트 등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연휴 기간 이전에 모든 작업을 마무리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이 기간에 앱 가격을 변경하거나 앱 새 버전 판매를 활성화시키면 연휴가 끝나는 27일까지 앱 판매가 불가능한 상태가 된다고 환기시켰습니다.

아이튠즈 커넥트가 문을 닫는 것은 일반 사용자보다 개발자에게 더 중대한 문제지만, 해당 기간 직전에 심각한 버그가 발견된 앱은 새해를 훌쩍 넘겨서야 문제가 개선된 다음 버전을 만나볼 수 있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ONE™: 조금 이른 감도 있지만 2013년 마무리를 준비해야하는 시점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개발자분들도 아무쪼록 준비를 잘하셔서 부디 평온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
MacRumors - Annual iTunes Connect Shutdown to Take Place December 21 to 27

관련 글
•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는 앱 구매를 보다 신중히 하세요
• 애플, 개발자 포털 사이트 서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 상태 페이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