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깔끔하고 아름다운 고품질 아이콘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인터넷 웹사이트 6선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주로 자동차나 오디오 커뮤니티에서 자주 등장하는 격언입니다. 기대 효과에 비해 손이 많이 가는 번거로운 일이기도 하거니와, 어떤 장점을 얻기 위해 다른 중요한 것을 포기할 때가 많아서 생긴 말이죠. 비슷한 말로 "포기하면 편해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맥에서 아이콘을 변경하는 것은 그리 손도 많이 가지 않고, 딱히 단점으로 꼽을 만한 점도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 단지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찾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 뿐입니다. 

그런데 이런 수고를 덜어주는 이쁘고 깜찍한 아이콘을 모아둔 사이트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습니까? 또 어떤 사이트는 검색 기능이 무척 잘 갖춰져 있어 원하는 아이콘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 중 가장 품질이 좋은,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 여섯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폴더나 응용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바꾸는 방법을 모르신다구요? 페이지 가장 아래 정리돼 있습니다 :-)

iconpaper

페이지를 넘기는 내내 감탄을 금치 못할 깔끔한 아이콘과 월페이퍼가 180여 페이지에 걸쳐 전시된 사이트입니다. 특이하게도 맥용 응용 프로그램의 생김새를 바꿔주는 스킨도 더러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iconpaper

the icon factory

인기 트위터 클라이언트 Twitterific를 비롯해 CandyBar, xScope, IconBuilder를 제작한 업체에서 운영하는 웹 사이트입니다. 디자인을 정말 잘 아는 회사죠. Freeware 섹션에 들어가시면 업체가 배포하는 다양한 이미지 리소스를 공짜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the icon factory

Iconfinder

앞의 두 사이트가 양보다 질에 초점을 맞췄다면 Iconfinder는 규모면에서 인터넷 으뜸가는 사이트입니다. 웹디자이너와 앱개발자를 위한 고품질 유료 아이콘과 다양한 무료 아이콘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Iconfinder

DevianArt

디지털 아트, 픽셀 아트,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매일 새로운 작품이 업로드 되는 온라인 아티스트 커뮤니티입니다. 전 세계 아티스트들이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고, 영감을 주며, 또 영감을 얻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라고 할 수 있죠. 웹상에서 돌아다니는 적지 않은 수의 월페이퍼나 아이콘이 이 사이트에서 흘러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품질이 우수한 아이콘과 월페이퍼를 아주 많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DevianArt

InterfaceLIFT

해외는 물론이거니와 국내를 통틀어 고해상도 월페이퍼로 잘 알려져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아이콘의 품질은 다소 떨어지는 편이지만, 방문자들의 인기나 평가 등을 기준으로 아이콘을 검색하고 내려받을 수 있어 사용이 무척 편리합니다.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월페이퍼 구경도 놓치지 마세요.

InterfaceLIFT

맥에서 아이콘을 바꾸는 방법

1. 아이콘을 바꿀 폴더나 문서를 선택한 상태에서 command + i 단축키를 눌러 정보창을 띄웁니다. ICNS 또는 PNG, JPG 등의 이미지 파일을 파일 이름 왼쪽에 있는 아이콘 영역으로 드래그합니다. ▼

2. 짜잔! 기존의 아이콘이 쏙 사라지고 새로운 아이콘으로 대체됩니다. 다시 원상태로 돌리고 싶을 때는 파일 이름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delete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 위 사이트가 제공하는 아이콘은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시에는 별도의 제재가 없지만, 상업적인 용도는 반드시 아티스트의 허락하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유념하세요.



관련 글
• 어떤 용도로든 맘껏 쓸 수 있는 3천여개의 아이콘을 담은 앱 '2800 Icons for Developer''
• 맥용 사파리가 웹 페이지의 아이콘을 제대로 표시하지 못한다면? CSS 설정을 확인하세요
• 애플 홈페이지 속에 감춰진 맥 30주년 기념 아이콘 폰트를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
• [맥 기초] OS X 파인더의 '정보 가져오기', '속성 보기'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