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맥을 인기 검색어 전광판으로 만들어주는 '구글트렌드' 스크린세이버

"인기 검색어"

이제 책자나 신문보다 포털 사이트의 "인기 검색어"가 현대 사회의 시대상을 읽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루나 한주동안 가장 폭발적이었던 검색어를 훑어보면 그 당시의 트렌드를 정확히 짚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맥의 화면을 이런 인기 검색어로 가득찬 전광판으로 만드는 스크린세이버가 구글로부터 공개됐습니다.

이 순간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를 보여주는 구글트렌드. 이 구글트렌드가 담긴 맥용 스크린세이버입니다.

기본 설정 상태에서는 한번에 하나의 영문 키워드를 화면 가득 순차적으로 보여줍니다. 

하지만 시스템 환경설정 >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 패널을 통해 가로, 세로 칸 수를 재구성할 수 있으며, 최대 25개까지의 한국어 키워드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제 눈에는 12개 또는 16개 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 ▼

이 스크린세이버에도 단점이 있으니... 인기 검색어를 보려면 맥을 사용하지 말고 일부러 가만히 내버려둬야 한다는 것. 자칫 장식용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농후해 보입니다. (이런 분들은 'OS X의 핫코너 소개 및 오동작 방지 방법' 포스팅을 참고해 원할 때 구글 트렌드를 열어보세요.)

스크린세이버는 구글트렌드 사이트에서 바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OS X 10.9 매버릭스 이전 운영체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Google Trend



참조
Google /via 광파리

관련 글
• 세련되고 아름다운 맥용 '미니멀' 화면 보호기 5종
• iOS 7에서 영감을 받은 아름다운 맥용 화면 보호기 'iOS 7 lockscreen for OS X'
• OS X 매버릭스에 숨겨져 있는 43개의 환상적인 사진을 데스크탑 배경화면으로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