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추천 무료앱] 세련되고 아름다운 맥용 '미니멀' 화면 보호기 5종 (업데이트)

화면 보호기 또는 스크린세이버(screensave)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정지된 화면이 CRT 모니터에 얼룩을 남기는 것을 막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LCD모니터가 주류를 이루는 요즘은 화면을 보호하는 역할보다는 엔터테인먼트나 보안 목적으로 더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애플이 기본 제공하는 스크린세이버를 설정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하거나, 아니면 아예 이 부분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개인적으로 엄선한 다섯 종류의 '미니멀' 스크린세이버로 맥 라이프에 액센트를 줘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꺼진' 맥 화면을 깔끔하고 아름다운 시계로 탈바꿈시켜 줍니다.

Fliqlo & FlipClock

오래 전부터 꾸준하게 인기를 끌어온 플립시계 스타일의 Fliqlo 스크린세이버입니다. Fliqlo는 한 동안 최신 맥 OS 환경에서 사용이 불가능했으나 지난 2월에 1.4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OS X 10.7 라이언과 10.8 마운틴 라이언을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또 Fliqlo가 최신 OS X을 지원하지 못할 때 혜성처럼 등장한 FlipClock 스크린세이버도 거의 같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니 직접 비교해 보시고 원하는 쪽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원조'쪽이 디자인이나 서체가 조금 더 미려한 것 같습니다 :-)

Download Fliqlo

Download FlipClock

Minimalist Clock

Minimalist Clock는 실제로 애플에서 근무하는 UI 디자이너 '로버트 패드버리(Robert Padbury)'가 제작한 스크린세이버입니다. 디자이너도 애플에서 근무하고, 시간을 표시하는데 쓰인 서체 역시 iOS 7 및 OS X 10.9 매버릭스 공식 배너에 쓰인 'Helvetical Neue'가 사용돼 어떤 의미에서 애플 '순정' 스크린세이버로 봐도 될 정도입니다. 다만, 스크린세이버가 원래 올려져 있던 드리블 계정이 없어지면서 스크린세이버를 내려받을 수 있는 공식 채널이 없어진 상황입니다. (그래서 제 맥에 저장되어 있던 스크린세이버 파일을 직접 업로드합니다.)

Download Minimalist Clock

Minimal Clock

슬로바키아 출신 UI 디자이너가 자신의 블로그 'iLoveColorz'를 통해 배포하고 있는 시계형 스크린세이버입니다. 본문에 소개된 스크린세이버 중 유일하게 시계 위치가 화면 정면에 위치하지 않고 오른쪽에 정렬한 것이 특징입니다. 디스플레이 베젤이 검은 맥북프로에 스크린세이버를 띄우면 정말 형용하기 힘든 극강의 모던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디스크 권한 문제 때문에 최초 실행시 서체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될 수 있는데, 이때는 링크에서 서체를 직접 내려받은 후 서체 보관함에 설치하시거나,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디스크 권한복구 작업을 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Download Minimal Clock

Today

개념미술의 거장이라 불리는 '온 카와라(On Kawara)'의 '오늘'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스크린세이버입니다. 현재 시각, 요일, 날짜 중 하나를 여러 종류의 모노크롬 배경 화면에 띄울 수 있습니다.

Download Today

Summer Wars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스크린세이버 중 가장 현란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스크린세이버 입니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애니메이션 '썸머워즈(サマーウォーズ)'에 등장하는 OZ 세계 시계를 본딴 시계가 스크린세이버 속에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센티세컨드(0.01s)까지 표시하며, 시계 뒤로 핑크색 지구본이 빙빙 돌아갑니다. 아래 링크는 OS X 대응 버전이며, 링크에 접속해 윈도용 스크린세이버와 '앱' 방식의 시계를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サマーウォーズクロック

노트

위 'Minimalist Clock'의 경우 별도의 인스톨러가 없기 때문에 파인더 상에서 command + shift + G 키보드 단축키를 누른 다음 ~/라이브러리/Screen Savers/ 를 입력해 해당 폴더로 이동하고 그 안에 스크린세이버 파일을 직접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심플한 맥용 화면 보호기 - Fliqlo & Polar Clock
마운틴 라이언에 새로 추가된 슬라이드쇼 화면보호기의 부족한 2%를 채워보자!
•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에 나타나는 맥의 모양을 입맛에 맞게 수정하기
• OS X 사용자 라이브러리 폴더에 접근하는 10가지의 다양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