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깔끔하고 단정한 맥용 RSS 앱 2종 할인 판매 Cream ∙ Leaf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쉬운 사용 방법이 매력적인 맥용 RSS 리더 두 종류가 저렴한 가격에 할인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나는 외부 RSS 피드 서비스와 연계할 필요가 없는 독립형 RSS 리더 Cream이며, 다른 하나는 Feedly와 연동할 수 있는 Leaf 입니다.


Cream (9.99불 → 0.99불)

Cream은 Feedly 같은 온라인 서비스가 필요없는 설치형 RSS 리더 프로그램입니다. 

'크림'이라는 이름처럼 앱 전반에 미백색이 많이 사용되었는데, 깔끔한 느낌과 고급스러움이 잘 어우러져 있고 트위터 클라이언트 느낌도 물씬 풍깁니다. 키보드만 이용해 피드를 열람하는 것도 가능하며, 특히 사용자가 취향을 파악해 연관이 있는 기사나 선호하는 출처의 기사를 목록 최상단에 표시하는 'Creaminess'라는 독특한 기능이 눈길을 끕니다.

Instapaper, Pocket, Readability 같은 나중에 읽기 서비스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자체적으로 피드를 즐겨찾기할 수 없어 데이터 수집용으로는 다소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캐주얼한 RSS 리더를 찾는 분들에게 적당해 보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99



Leaf 2 (4.99불 → 1.99불)

심플함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RSS 리더 프로그램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크림처럼 독립형으로 쓸 수도 있고, 또 Feedly 클라이언트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기능과 함께 그동안 나온 RSS 리더 중 가장 단정하고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차분한 인터페이스가 매력적입니다. 또 기본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섯 가지 테마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옵션도 마련돼 있습니다.

구독 중인 사이트 일부를 임시로 블라인드 처리하는 기능이라든가 트위터, 페이스북, 나중에 읽기 서비스 등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 고급 사용자가 찾는 기능이 많이 내장되어 있지만, 키보드 지원이 부실한 것이 옥의 티입니다.

전반적으로 Cream처럼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지만, 보다 다양한 기능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RSS 리더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1.99

RSS?

웹 사이트나 블로그가 발행하는 RSS 피드는 날마다 홍수처럼 밀려오는 뉴스와 정보를 효율적으로 구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RSS를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콘텐츠가 곧바로 배달되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웹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남보다 한발 더 빠르게, 또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서비스입니다. 저 역시 피들리에 등록한 여러 웹 사이트를 맥, iOS 기기에서 ReadKit과 Reeder로 구독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RSS 피드를 사용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번에 저렴한 가격으로 RSS 리더 하나 장만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끝판왕 ReadKit을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



참조
Cream 공식 홈페이지
Leaf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 구글 리더 7월 1일부터 사용 못한다! 관련 업계 대응책 부심
• Feedly, 서드파티 앱에 단계적으로 API 개방. 'Reeder 앱으로 Feedly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나 살아있다! 인기 RSS 리더 앱 Reeder 2 출시. '맥 버전은 올 가을에'
• 키보드 지원과 동기화 성능 강화한 ReadKit 2.4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