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플랫디자인을 채용한 iOS 7이 나오면서 서드파티 앱도 줄줄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탈바꿈했습니다.
하지만 유독 몇몇 앱은 기존의 디자인을 끝까지 고수해 왔는데요, 비록 무료지만 일정과 할일관리에 있어서 최고의 앱 중에 하나로 꼽히는 Wunderlist(분더리스트)도 그 중 하나입니다. 제작사가 꽤 규모 있는 업체에 속하는데도 불구하고 1년이 넘도로 딱히 이렇다할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Wunderlist도 디자인이 바뀌려는 찰나에 있습니다. 기대해도 좋을 만큼의 아름다움과 세련미를 갖춰서 말이죠. 공식 블로그에 세 번째 메이저 릴리스 'Wunderlist 3'에 대한 발표와 함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기존의 큰 틀은 유지하되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각종 장식이 iOS 7에 맞춰 다시 디자인되었고, 여기에 한결 섬세하고 미려한 애니메이션 처리가 가미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기름칠이라도 한듯이 여러 그래픽 요소가 미끈∙매끈한 맵시를 뽐내고 있습니다. 제작사에 따르면 단순히 디자인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60여가지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점이 선보이면서 사용자 경험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앱의 속도와 동기화 성능에 주안을 두고 개발에 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할 일 관리 앱과 비교해 Wunderlist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이번에 상당한 수준까지 개선될 것으로 보이는데, 조금 더 'iOS'스러운 할 일 관리 앱을 쓰기 위해 이제 굳이 많은 비용을 치룰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단 영상에 등장하는 맥 버전은 기존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조금 실망스러운데, iOS 버전에 이어 맥 버전도 언젠가 리모델링 작업이 이뤄지리라 예상합니다.
제작사가 새 버전에 대해 좀 더 썰을 풀어주면 좋았을 텐데, 무슨 비밀이 그리 많은지 아직 간단한 소개와 영상만 공개된 상태입니다. 그래도 몇 주 안이면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차후 새 버전이 나오면 다시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OS∙ OS X∙ 윈도우∙ 안드로이드∙ 크롬∙ 킨들 파이어 ← 각각의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플랫폼에 대응하는 Wunderlist 2 버전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
• Wunderlist - Wunderlist 3 is coming soon
관련 글
• Wunderlist 2 출시 임박
• Wunderlist, 부분 유료화 모델 도입하며 협업 기능 선보여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