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nvALT 사용자는 필독! 자칫 Dropbox로 동기화 중인 노트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백투더맥을 통해 저의 'nvALT 활용법'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레이아웃이 일품인 맥용 노트 관리앱이라고 소개해 드렸죠. SimpleNote와 Dropbox등을 통해 다른 애플 기기와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런데 Dropbox를 통해 nvALT 데이터를 여러 기기로 동기화하는 분은 개발자의 이번 공지를 필히 숙지하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Dropbox가 nvALT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이 달라지면서 노트가 삭제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nvALT를 여러 맥에서 동시에 실행한 경우에 일어난다고 하는데, 중요한 노트나 데이터를 잃어버릴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인 만큼 사용을 마친 nvALT를 반드시 종료하고 한 대의 맥에서만 nvALT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그룹을 보니 이미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도 있으시더군요.

현재 nvALT 개발자가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는데, 그동안 SimpleNote로 노트를 동기화하는 것도 하나의 옵션입니다. 차후에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블로그를 통해 소식 전하겠습니다.



참조
nvALT Update Note

관련 글
ONE™의 노트작성 레시피. 재료는 nvALT, Simplenote, Dropbox, Alfred, PopClip, DEVONthink
드롭박스, "OS X 요세미티 10.10.1 업데이트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