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한글 2014 VP 신규 업데이트... '문서 출력 문제 등 각종 버그 해결'

한동안 한글 2014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은 분들은 자체 업데이트 기능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3월 31일자로 9.30.0(737) 버전이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지를 포함한 문서를 프린터로 출력할 때 문서 정렬이 흐트러지는 문제 등 한글 2014 VP 버전이 출시된 이후로 꾸준히 지적되어온 여러 버그를 수정했다고 합니다. 이 버그 때문에 문서를 프린터로 바로 출력 하지 못하고, PDF 포맷으로 우선 변환한 후에 출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문서에 삽입한 이미지나 도형 등의 객체가 상하 반전되어 보이거나, 크기 조절이 불가능하던 버그가 이번 버전에서 깨끗이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새 버전의 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가운 업데이트인 점은 분명하지만, 여전히 몇 가지 고질적인 버그가 남아있어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드랍박스와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HWP 문서를 저장할 때 원본 파일이 유실되거나 유니코드 오류가 뜨며 파일이 얽히는 문제와 수식입력기에서 아래 첨자를 입력한 직후 방향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대표적인 케이스입니다. 또 버그는 아니지만 단어 단위로 선택 영역을 확장할 때 사용하는 option + shift + 방향키가 option + control + 방향키로 매핑되어 있어 혼란을 불러일으키는 점도 앞으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런 아쉬움과 불편함을 털어내고 많은 맥 사용자들의 인정을 받는 뛰어난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길 기대해 봅니다.



참조
한컴오피스 2014 for Mac 자동 업데이트 안내문

관련 글
• 맥용 2014 VP 설치 시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문구가 나타난다면?
• 주간 소프트웨어 소식 모음... 맥용 한글 2014 VP 출시
• 맥용 한글 2014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