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애플 워치로 두드리자! Knock 2.0

2015.04.23 05:17    작성자: KudoKun



예전에 아이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서 아이폰이 맥과 가까이 있을 때 아이폰을 두드리면 맥의 잠금이 해제되는 "Knock"이라는 앱, 기억하시나요? 기능 자체는 잘 동작했지만 블루투스의 속도와 iOS의 시스템 문제로 이따금씩 버그를 일으키기도 했었는데요.

그런 Knock이 이번에 2.0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주요 변경점은 바로 "애플 워치 지원"입니다. 이제 아이폰이 맥과 멀리 있더라도 애플 워치를 이용해 맥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용 Knock은 한눈에 보기(Glances)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빠르게 메뉴에 접근할 수 있고, 맥이 주변에 있는 것이 인식되면 해제 메뉴가 바로 등장합니다. 여기서 Unlock을 탭하면 바로 잠금이 해제됩니다.

거기에 Knock은 사용자가 애플 워치를 풀 것을 대비해 2차 인증 기능까지 도입했습니다. 애플 워치를 풀게 되면 Knock의 기능 자체가 비활성화됩니다. 이를 재활성화시키려면 아이폰에서 터치 ID를 이용하거나 워치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기능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워치에 달린 애플페이와 비슷한 방식인 셈이죠. 아이폰도 터치 ID로 지문을 확인해야만 잠금을 풀어주는 2차 인증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Knock은 애플 워치가 출시하는 금요일까지 가격을 $3.99로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 업데이트로 Knock이 훨씬 쓸만해졌을까요? 아직 애플 워치가 없어서 확인해볼 방법이 없다는 게 아쉽네요.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 Networks의 편집장이자 KudoCast의 호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 Introducing Knock 2.0: Faster, more secure, more useful

관련 글
• "두드리면 열릴 것이다." 아이폰을 똑똑 노크해 맥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Knock'
• 초기 버그 해결하고 자동 업데이트 기능 강화한 Knock v1.0.11 업데이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ku

    소통이 없는 게 문제에요, 트위터에 개인 사정이 있어 잠깐 쉰다는 말 정도는 할수 있지 안나요?
    말없이 잠수를 탔는데, 아는 게 있어야 옹호하지, 걱정이나 불만 감정이 드는 건 당영지사에요

  3. Blog Icon
    거참;

    '소통이 중요하다'는 말을 너무 금과옥조처럼 사용하시는거 아닌가 싶네요. 자기 편에서는 잠깐 쉰다는 (간단한) '말 정도'라고 할 만한 여유도 당사자 사정에는 힘든 일일 수 있는 겁니다. 설사 '그 정도는 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해도 이곳을 들르시는 분들과 원님은 애초에 개인 블로거와 익명의 독자 사이에 불과할 뿐이니 그걸 못했다고 '소통을 못하는' 사람으로 판단받을 이유같은 건 없어보이는군요.

  4. Blog Icon
    모쪼록 무별일

    모쪼록 별일 없으시고, 아니 좋은 일로 바쁘시고
    또다시 반가운 글 뵙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보여주신 글의 완성도는 제가 본 블로그 중에서 최고였습니다.

  5. Blog Icon
    스티브꽁지

    주인장이 뭔 일이 있으신건가요? 혹여 걱정되는 일이 아니길 바랍니다. 조용히 기다리렵니다~

  6. Blog Icon
    KANO

    아 올만에 왔는데 댓글이...원님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제나 좋은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하고요

  7. Blog Icon
    orpheus

    새로운 소식이 궁금하기는 하지만, 이런 블로그 운영하는 게 쉽지는 않죠.
    원님께 무슨 일이 있는 건 아닌지... 잘 수습되고 여유 찾으시길 바라며
    조용히 기다려봅니다.

  8. Blog Icon
    QWEEN

    흠, 쿠도군님은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원님 파이팅!!!!!! ^^ 기다리고 있어요~

  9. Blog Icon
    SME

    제가 이 블로그를 찾는 이유는 '최신' 소식 때문만은 아닙니다. 이전 게시물 중에도 충분히 좋은 글이 많으니.. 이번 텀을 계기로 관심 있는 키워드를 검색해 좋은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기다림의 미학을 기대해 봅시다.^

  10. Blog Icon
    이링둥딩

    아다르고 어다른데 말이죠 손벌리고 후원금 구걸한듯 싸지른 글을 보자니 화가 치밀어 오르는데.... 경우도 없고 개념도 없고 상식도 없고 .. 어딜가나 한명씩 꼭 있으니 그냥 혀끝이나 차고 넘기겠습니다. 아무쪼록 하루에 서너번씩은 들러서 별일 없으신지 걱정 되는군요. 돌아오시고 이 글들을 보시지 않으면 좋으련만... 어쨌든 보실테지만, 마음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군요.

  11. Blog Icon
    가구공

    이렇게 장시간 포스팅이 없을때는 무언가 일이 있으실텐데요... 아시는 분 안계신가... 건강에 이상이 아니면 좋겠네요.

  12. Blog Icon
    둥글다루

    뭔가 사정이 있으시겠죠... 얼마나 블로그 글 쓰고 싶으시겠습니까... 기다려봅시다!

  13. Blog Icon
    lks

    피치못할 사정이 해결되신 후 원님이 이 포스팅의 덧글들은 읽지 않으시길 바래봅니다. 누군가의 호의는 감사로 받아야지 권리로 받으면 안되지 싶습니다.

  14. Blog Icon
    송혜교

    저도 요즘 글이 안올라 와서 걱정이 많았는데 얼른 돌아오셔서 많은 이야기를 풀어주세요~~
    매번 고맙게 포스팅을 읽고 있습니다~

  15. Blog Icon
    자나가는 사람

    이 블로그는 원님의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장소입니다.
    블로그는 게시물에 대한 의무가 없고 운영방식에 대해서도 블로거의 선택에 따라 운영됩니다.
    블로그에 오는 사람에게 강제로 특정 사항을 요구할 수 없듯이, 이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 역시 블로그에 특정한 것을 요구 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권리와 의무가 배제된 곳이 이런 블로그입니다.
    따라서 이 블로그가 마음에 안들면 이용 안하면 되는 것이며, 이 블로그에 정제되지 않은 불만을 쏟아내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일부 사람은 후원금 운운하면서 이상한 이야기를 하는데 후원금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그동안의 감사표시, 또는 앞을 잘 운영해 달라는 격려의 표시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후원금은 순전히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선의에 의해 내는 것이므로 이 돈을 가지고 뭐라 하는 것은 적절치 않습니다.
    블로그의 내용이 자신의 뜻과 다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므로 그 생각과 자료에 존중을 하는 것이기도 하구요.

    최근 원님의 블로깅이 뜸하다고 해서 별 험한 이야기가 다 나오는 것은 원님의 선의를 악감정으로 갚아주는 것입니다.
    설령 자신에게 서운하다 해서 생각나는대로 말을 뱉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정제되지 않은 막말을 하는 것은 해서는 안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저는 원님의 글에 많은 도움을 받아서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며, 원님의 블로그가 뜸한 것은 필시 무슨 연유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른 분의 아픔(일지도 몰라서)을 따뜻함으로 위로를 해 주는 것이 도리라 생각합니다.

    글 중에 하도 험악한 내용이 많아 안타까운 마음에 썼습니다.

  16. Blog Icon
    와룡서생

    댓글기능 없애버립시다. 아님 페이스북이나 기타 실명인증 방식으로 바꾸시던지요..

    쓰레기가 넘쳐나는 한국인터넷세계에서 여기만 청정지역일 수는 없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든 시간이 흐르면 똥파리가 꼬이기 마련.

    파리를 내쫓던가 살충제를 뿌리던가 해야죠.

  17. 수많은 연예인을 죽인 스킬을 여기서도 쓰시는군요. 관심종자님들 조용히좀^^

  18. Blog Icon
    헐ㄹㄹ

    여러분 기다림의 여유를 가져 보는게 어떨까요?
    매일매일 주기적으로 글쓰는더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원님도 힘드시겠죠

  19. Blog Icon
    아 제기랄

    내가 신성하게 쓴댓글들이 다 지워졌어

  20. Blog Icon
    포스팅 중독자

    포스팅!!!! 포스팅이 필요해 미치겠어 포스팅 쳐먹을래!! 포스팅

  21. Blog Icon
    ^-^

    새로운 포스팅 올라오지 않더라도...
    블로그 유지되기만 해도... 제게는 너무 고마운일 입니다...
    지금까지 포스팅된 보석같은글 만이라도 너무나 소중한것들이라서요...

  22. Blog Icon

    여봐라, 어서 포스팅을 쓰지못할까? 혼쭐을 내야겠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