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개러지밴드(GarageBand), 애플 뮤직 출시를 맞아 대대적인 업데이트 예고

맥용 '개러지밴드(Garage Band)'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오늘 개러지밴드 웹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개러지밴드가 오는 6월 30일에 공개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개러지밴드 마지막 업데이트가 작년 10월 16일에 이뤄졌으니 8개월 만에 새 버전이 나오는 셈입니다.

이번 소식을 전한 맥루머스에 따르면, 개러지밴드 새 버전은 EDM 및 힙합풍의 100가지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추가되며, 각각의 신디사이저는 '트랜스폼 패드 스마트 컨트롤'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사운드를 변조시키거나 미세하게 다듬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새로 추가되는 컨트롤은 알케미(Alchemy) 소프트웨어와 매우 흡사한 형태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알케미 소프트웨어는 애플이 최근에 인수한 카멜 오디오사의 신디사이저 편집기 입니다. 


이 외에도 EDM∙힙합∙레트로∙80년 대 스타일 등 새로운 드럼 스타일 10개가 더 추가되며, 한층 개선된 인스트루먼트 스마트 컨트롤과 피아노롤 편집기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티스트가 애플 뮤직 커넥트에 음악을 업로드 하는 기능이 개러지밴드에 추가될 것이라는 얘기가 보입니다. 뮤직 커넥트는 애플이 이번 WWDC 2015에서 발표한 플랫폼으로,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음악을 공유하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일종의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앞서 애플은 유명한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들도 뮤직 커넥트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한편, 개러지밴드 업데이트 외에도 애플 뮤직과 iOS 8.4가 (현지시각) 6월 30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OS X 요세미티 10.10.4 정식 버전도 이날부터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조
MacRumors - GarageBand for Mac Gaining New Synths and Features on June 30
Apple - GarageBand for Mac

관련 글
• 기다림은 끝났다. Logic Pro X 발매!
개러지밴드 새로운 아이콘 등장 '플랫한 디자인의 새 버전 출시 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