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NVIDIA, 맥북프로와 아이맥을 지원하는 OS X용 그래픽 드라이버 공개

NVIDIA가 지포스 및 쿼드로 그래픽 카드용 신규 그래픽 드라이버를 공개했습니다.

윈도용 그래픽 드라이버가 아니라 OS X용 그래픽 드라이버 얘기입니다. OS X 안에는 각종 하드웨어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제조사로부터 입수한 드라이버가 이미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래픽 카드 교체가 비교적 자유로운 구형 '맥 프로'의 경우 OS X 안에 포함된 그래픽 드라이버 뿐만 아니라 NVIDIA가 직접 배포하는 그래픽 드라이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에 심각한 버그나 문제가 발견된 경우 2~3달에 한 차례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OS X만으로는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없기 때문이겠죠. 또한 드라이버 개량을 통해 그래픽 성능을 개선하거나 전문가와 고급 사용자를 위해 순정 드라이버로는 쓸 수 없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러한 외부 드라이버를 통해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지포스 및 쿼드로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더 이상 '맥 프로' 사용자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아직 '베타'라는 꼬리표가 달려 있지만, 이제 맥 프로 뿐만 아니라 NVIDIA 그래픽 카드를 내장한 '맥북프로'와 '아이맥'도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게 됐습니다.

CUDA 응용 프로그램 지원

NVIDIA의 CUDA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는 Mac OS X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는 여기서 7.0.52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346.02.02f03 릴리스의 변경사항

∙ OS X Yosemite 10.10.4 (14E46)를 위한 그래픽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성능 향상 및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버그에 대한 개선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NVIDIA Driver Manager를 제공합니다.
∙ NVIDIA 그래픽이 내장된 iMac과 MacBook Pro 시스템에 대한 BETA 지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응 기종

∙ Mac Pro 3,1 (2008)
∙ Mac Pro 4,1 (2009)
∙ Mac Pro 5,1 (2010)

∙ iMac 13,1/13,2 (2009) BETA
∙ iMac 14,2/14,3 (2010) BETA
∙ MacBook Pro 9,1 (2012) BETA
∙ MacBook Pro 10,1 (2012) BETA
∙ MacBook Pro 11,3 (2013) BETA

- Nvidia

드라이버 설치 자체는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엔비디아 공식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은 인스톨러를 실행한 뒤 화면의 지침에 따라 설치를 완료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 환경설정에 Nvidia Driver Manager가 추가되며, 이를 통해 OS X에 포함된 그래픽 드라이버와 엔비디아가 직접 제공하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베타 테스트 중인 만큼 그래픽 드라이버가 새로이 지원하는 맥을 쓰고 계신 분들은 데이터를 잘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또는 해당 모델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드라이버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만약 드라이버 설치 후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엔비디아 매니저에 포함된 언인스톨러를 사용해 시스템에서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조
Nvidia - Quadro & Geforce Mac OS X Drive Release 346.02.02

관련 글
애플, OS X 10.9.4 버전 통해 '맥 프로' 그래픽 관련 버그 일소
OS X 10.9.3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맥 프로에서 GPU와 관련한 다양한 결함 발생
레티나 5K 아이맥 vs. 구형 맥 프로 + GTX 980 + 5K 디스플레이 그래픽 벤치마크
EVGA, 지포스 GTX 680 맥 에디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