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9월 9일 아이폰 이벤트 공지... "시리, 힌트라도 줘"

애플이 9월 9일에 새로운 아이폰을 발표하는 이벤트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더 버지 등의 다수의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날짜는 이미 이전부터 루머를 통해 아이폰 이벤트가 예견되었던 날짜이기도 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샌프란시스코의 빌 그래함 시립 회관에서 열립니다. 2012년의 아이폰 5부터 애플은 매년 9월에 새로운 아이폰을 발표해왔고, 이번 이벤트는 아이폰 6와 애플 워치가 발표된 작년 이벤트 후 꼭 1년만에 이벤트를 열게 됩니다.

그럼 올해에는 어떤 새로운 제품이 나올까요? 일단 당연히 나올 새로운 아이폰부터 짚고 넘어가야겠죠. 아이폰 6s라고 불릴 것으로 예상되는 이 새 아이폰은 기존 아이폰 6와 6 플러스의 크기 및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세서 또한 성능을 올리고 전력 소모를 줄인 A9 프로세서와 함께 RAM도 2GB로 향상됩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짜리 센서로 4K 촬영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 워치와 신형 맥북을 통해 첫선을 보였던 포스 터치가 아이폰에도 들어갈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최근에 꾸준히 4인치짜리 아이폰 5s를 이을 아이폰 6c라는 모델이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많이 돌았습니다만, 최소한 이번 이벤트에는 등장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애플 TV의 등장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이미 애플은 지난 3월에 기존 애플 TV의 가격을 인하하면서 새로운 TV가 나올 포석을 다졌습니다. 새로운 애플 TV는 앱 스토어가 들어가고, 시리도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 또한 애플 홈페이지와 애플 TV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태평양 시각 9월 9일 오전 10시이니 한국에서는 9월 10일 오전 2시부터 이벤트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자, 여기서 밤 새시는 분들 누가 계시나요?



참조
Apple Events - Sepetmber 2015

관련 글
• 애플, 9월 9일 아이폰6 발표 이벤트 개최 공식 확정... 한국 시간으로는 9월 10일 새벽 2시
• 애플, 3월 9일 이벤트 초대장 발송... "애플 워치 이벤트"?
• 애플, 세계개발자회의 일정 발표... "6월 8일부터 12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