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OS X 알림센터를 통해 달의 위상을 보여주는 'MOON'


MOON (무료)

오늘 혹시 무슨 달이 뜨는지 알고 계십니까?

보름달? 초승달? 그믐달? 취미로 천체 관측을 하시는 분이라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한동안 밤하늘을 올려다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군요. 평소에 고개 좀 들고 살아야 하는데 말이죠. 하지만 이 앱이 있다면 달의 모양을 알기 위해 굳이 하늘을 쳐다볼 필요가 없어질 듯합니다.

달의 위상을 맥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앱이 맥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MOON'이라는 앱인데 그날그날 달의 모양을 보여주는 동시에, 언제 보름달이 뜨고 그믐달이 되지 등을 알려줍니다. 구체적인 날짜를 넣으면 그때 뜨는 달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늑대인간이라면 보름달이 기다려지겠지만, 별자리나 은하수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그믐때가 언제인지가 더 중요하겠죠. 창 가운데 커다랗게 적혀있는 퍼센티지는 전체 면적 대비 달의 밝은 부분을 나타낸 것입니다.

달의 모습을 확인하고 싶을 때만 앱을 꺼내 쓸 수도 있고, 앱에 포함된 위젯을 알림센터에 올려놓아 수시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한 그래픽 덕분에 알림센터 분위기가 확 달라집니다. 

맥 버전과 함께 iOS 및 애플워치용 자매앱도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MOON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알림 센터에 추가할 수 있는 10가지 유∙무료 위젯을 소개합니다
• OS X 캘린더와 알림 센터로 주간 날씨 정보를 받아보자
• OS X에서 음력 달력을 보는 방법... 음력 생일을 손쉽게 반복 입력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