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오라클, OS X 엘 캐피탄 정식 지원하는 '버추얼박스(VirtualBox)' 새 버전 공개

OS X 10.11 엘 캐피탄을 정식 지원하는 '버추얼박스(VirtualBox)' 업데이트가 단행되었습니다.

오라클은 지난 주말 OS X 엘 캐피탄을 호스트 플랫폼으로 지원하는 버추얼박스 5.0.6 버전을 출시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업체는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10에 대한 여러 개선사항을 비롯해, OS X 엘 캐피탄에서 버추얼박스를 실행할 때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를 해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OS X 엘 캐피탄에서 버추얼박스 사용을 어렵게 만들던 화면 깨짐 현상과 USB 장치 인식 오류 문제가 이번 업데이트로 해결된다고 합니다.

∙ Mac OS X 호스트: El Capitan GUI 관련 문제 수정
∙ Mac OS X 호스트: El Capitan에서 USB 장치 접근 권한을 획득하지 못하는 문제 해결
∙ Mac OS X 호스트 : 공유 폴더에 콜론 문자 허용

- Changelog for VirtualBox 5.0

더욱 자세한 변경사항은 버추얼박스 5 릴리스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에 버추얼박스를 쓰고 계신 분들은 메뉴에서 '업데이트 찾기'를 클릭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용자를 위한 설치 패키지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 중입니다.

유료 프로그램에 비해 어딘가 모르게 허술하고 완성도가 2% 부족하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를 내놓는 것 만큼은 칭찬할 만합니다. 매년 패러렐즈 데스크톱이나 VMWare 퓨전을 업그레이드하느라 지갑을 꾸준히 열어왔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버추얼박스로 넘어오시는 건 어떠십니까? 윈도우 사용 빈도가 높진 않지만 그래도 아쉬울 때가 있는 사람에게 이만한 프로그램도 찾기 어렵습니다 :-)



참조
Oracle VM - VirtualBox 5.0.6 Now Available!

관련 글
• 오라클, 무료 가상화 프로그램 'VirtualBox 5.0' 출시
• 패러렐즈 데스크톱 10 for Mac 사용자를 위한 긴급 서비스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