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맥용 인기 글쓰기 프로그램 'Scrivener' 블랙 프라이데이 반값 세일

맥용 글쓰기 프로그램 '스크리브너(Scrivener)'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습니다.

스크리브너는 문서의 틀을 잡고 글을 집중해서 작성하는데 특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자료 수집에서부터 문서 편집과 퍼블리싱에 이르기까지 글을 쓰거나 책을 만드는 데 유용한 기능이 두루 어우러져 있어서 소설, 에세이, 논문, 영화대본 등 다양한 저작 활동에서 활용되고 있죠. 맥을 쓰는 데 꼭 필요한 앱은 아니지만, 글쓰기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프로그램이라고 몇 차례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세일 기간은 12월 1일까지 인데요. 제작사 웹스토어를 통해 맥 버전과 윈도우 버전의 가격이 45달러에서 25달러로 대폭 낮아졌습니다.

이번 할인 행사가 다른 행사와 차이 나는 부분은 맥 앱스토어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스크리브너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제작사 웹스토어 버전이 번들 패키지에 포함돼 판매된 적은 많았지만, 맥 앱스토어 버전이 할인에 들어간 것은 1년 6개월 만에 처음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맥 앱스토어로 통합 관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께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제작사 웹스토어 버전의 업데이트가 맥 앱스토어 버전보다 좀 더 빠르게 이뤄진다는 점을 제외하면 두 버전 간의 기능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스크리브너의 단점은 다른 텍스트 편집기와 비교해 맥-iOS 간의 문서 연동이 부실하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올초에 iOS 버전 런칭 소식이 있었고, 지난 6월에는 iOS 개발자를 충원한다는 소식도 전해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스크리브너의 역량을 제대로 펼칠 수 있는 아이패드 프로도 출시했겠다 머지 않아 좋은 소식이 들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크리브너를 구매한 분들은 Re_Shia님이 우리말로 번역하신 튜토리얼 가이드도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수준까지 실력을 올리는 데 좋은 참고자료가 되어 드릴 겁니다.



참조
Scrivene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Scrivener 튜토리얼 가이드 한국어 번역본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
• Scrivener iOS 버전 개발 착수
• 맥 환경에서 어떻게 논문을 보다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