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OS X의 오토메이터를 이용해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 앱을 만들어 보자!



OS X에 내장된 오토메이터를 이용해 맥 사용자는 복잡하거나 반복적인 작업을 손쉽고 일관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속하게 대량의 파일을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액션이 오토메이터에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블로그에는 이미 여러 차례에 걸쳐 오토메이터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PDF 파일을 단 한 번의 드래그만으로 이미지 파일(PNG, JPEG 등)로 만드는 흐름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미리 보기' 앱에도 기본적으로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수십에서 수백 페이지를 가진 PDF 파일의 각 페이지를 각각 이미지 파일로 만들고자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바로 이런 때를 위해 평소 오토메이터의 흐름을 이용하여 '앱' 하나를 만들어 두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토메이터를 이용해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 앱 만들기


1. 오토메이터를 실행한 후 도큐먼트 유형 선택 화면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

2. 'PDF > PDF 페이지를 이미지로 랜더링'을 차례대로 선택(동작을 드래그 또는 더블 클릭)하여 오른쪽 작업영역에 작업흐름으로 추가합니다. 이 때 '포맷' 항목을 선택하여 변화하고자 하는 이미지 형식을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JPEG 이미지'를 선택하였습니다. ▼

3.  이번에는 '파일 및 폴더 > Finder 항목 이름 변경'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작업 영역에 추가하여 줍니다. 이 때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추가'를 선택하여 작업흐름에 등록해 줍니다. ▼

4. 아래와 같이 작업 흐름에 추가가 되었다면, 적당한 이름을 주어 저장합니다. 저는 기억하기 쉽게 'PDF2JEPG'으로 이름을 주어 저장했습니다. ▼


5. 이제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PDF2JPEG' 앱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넣어 두시거나 바탕 화면에 두었다가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아래와 같이 드래그하여 앱에 떨구기만 하면 됩니다. ▼


오늘부터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고 싶으시다면 오토메이터의 작업 흐름을 이용한 앱을 만들어 사용해 보세요. 


수십 장이건 수 백, 수천 장이건 PDF 파일이 한순간에 이미지 파일로 바뀝니다.

필자: Macintosh (블로그)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최근에 백투더맥 필진으로 활동하게 됐습니다.
May the Mac be with you!



관련 글
OS X의 오토메이터를 이용해 "각각 파일명으로 압축"하는 작업흐름을 만들어 보자!
OS X의 오토메이터를 이용해 "모든 응용 프로그램 종료" 앱을 만들어 보자!
OS X의 오토메이터를 이용해 파일명 일괄 변경앱을 만들어보자! 입맛에 맞게 3가지 유형으로
어떤 앱에서도 불러낼 수 있는 "단어와 문자 카운터"를 OS X에 추가하자!
OS X의 오토메이터를 이용해 네이버 사전, 다음 사전 앱을 뚝딱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