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무료] 맥의 바탕화면을 생동감 있는 '라이브 월 페이퍼'로 바꾸어 보자!, "Live Desktop"

2016.12.19 19:06    작성자: Macintosh

 업데이트  : 5개월 만에 무료 이벤트

Live Desktop (0.99불 → 무료, 앱 내 구매 항목은 유료)

'Live Desktop'은 맥의 바탕 화면을 라이브 월 페이퍼를 사용하여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는 앱입니다.

바탕화면에 매미가 울어대고 있을 듯한 깊은 산 속의 계곡, 파도가 몰아치는 바닷가, 그리고 시원한 폭포 소리가 울려 나오는 월 페이퍼를 깔아 두고 남들보다 먼저 여름 휴가를 떠나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맥과 함께 말입니다.

Live Desktop은 이미 준비된 다양한 종류의 라이브 월페이퍼들이 담겨 있기에 기분 또는 분위기에 따라 바탕화면을 골라서 적용할 수 있으며 소리가 제공되는 월 페이퍼의 경우, 바탕 화면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생동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

설정에 별다른 복잡함이 없는 점(월 페이퍼 앱이니 복잡한 설정이 필요할 이유도 없지만)도 전반적으로 잘 정돈된 앱이라는 인상을 주며 새로운 라이브 월페이퍼가 추가될 때마다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 사용자가 선택하여 내려받은 후 적용할 수 있는 편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준비 하는 동안 Live Desktop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앱 내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월페어퍼의 종류와 바탕화면에서 실행 중인 라이브 월페이퍼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조절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자연과 동물, 그리고 생활속의 다양한 환경을 라이브 월페이퍼로 제공하기에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로 바탕화면을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눈에 뜨입니다. 

소리까지 제공하니 때로는 시원한 물소리가 넘쳐나는 계곡의 풍경을 바탕화면으로 설정하고 '명상'에 잠길 수도 있겠습니다. 입 앱 결재 방식의 유료 바탕화면도 있으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라이브 월페이퍼의 품질도 우수하기때문에 딱히 추가 지출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사용자의 선택입니다.

평소에 가까이서 보지 못했던 수사자를 가까이서 보고 싶으시거나 푸른 언덕과 산과 바다, 그리고 계곡으로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보고 싶으시다면 Live Desktop과 함께하세요. 곧 듀얼 디스플레이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니 가격 상승이 예상됩니다.

한편, 이름은 같지만 백투더맥을 통해 소개되었던 '맥 바탕 화면에 시계와 캘린더, 날씨 등을 깔끔하게 표시해 주는 'Live Desktop'과는 다른 앱이며 바탕화면을 라이브 월페이퍼로 꾸며 주는 앱으로는 'Dolphins 3D', 'Koi Pond 3D' 그리고 'Sakura' 등도 있으니 천천히 둘러 보시고 맘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필자: Macintosh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May the Mac be with you!



참조
Live Desktop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OS X 화면 보호기로 사용하는 방법 'SaveHollywood'
시간에 따라 변하는 풍경을 바탕화면에 깔아주는 'World View Live Wallpaper'
• 신형 애플TV에 내장된 34종류의 화면 보호기를 맥에서 사용하는 방법
• 다재다능한 바탕화면 커스터마이즈 유틸리티 'Backgrounds'

신고
    
  1. Blog Icon
    사회사업가

    방금 설치하여 사용중인데, 배경에 따라 cpu tㅏ용량 차이가 크네요.
    grass field의 경우 40~50%까지 치솟았으나 water on glass 의 경우 4.5% 정도를 보이네요.
    또한 영상이 30초 간격으로 초기화면으로 다시 돌아가기 때문에 부자연스럽게 갑자기 변하는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네요.
    매끄럽게 영상이 계속 이어지면 좋겠지만 아직은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water on glass 기준, 다른 배경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제법 재미있는 앱이니 한번쯤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 개발사가 CPU나 배터리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고 했는데 월 페이퍼에 따라 조금 다른 결과를 보이는군요.

    유익한 리뷰, 감사했습니다.^^

  3. Blog Icon
    사회사업가

    아닙니다. 매번 유익한 앱들 소개해주셔서 늘 제가 감사드립니다 ^^
    바다 배경으로 해두니 시원하니 좋네요. :-)

  4. Blog Icon
    Brad7000ft

    air인 저는 그림의 떡이군요...1800p 동영상만 돌려도 막 이륙할려고 해서...ㅠ_ㅠ

  5. Blog Icon
    처음봄

    사서 써봤는데 맥북 12"에서는 쓰면 안 되겠더라고요.
    sakura도 전력 소모 때문에 못 쓰는;;
    나중에 아이맥을 사게 된다면 아이맥에는 꼭 써야겠어요.
    창문에 비 내리는 영상이 진짜 보기 좋네요.

  6. 전 아이맥(27") 설치했는데 화질이 떨어져서 바로 지웠습니다.

  7. 무미건조한 데스크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 방금 설치했습니다!
    다른건 다 좋은데.. 해상도가 조금 낮은 테마나 하단에 추가로 마련된 8개의 테마가 인앱이라는 점이 좀 아쉽네요.
    그외에는 잔잔한 파도소리를 들려주는 Wide Beach 등 좋습니다 :)

  8. 이와 비슷한걸로 윈도우에서는 드림씬(Dream Scene)가 있죠 윈도우7밖에 호환이 안되긴하지만 ㅠㅠ..
    무료프로그램인만큼 윈도우7시절엔 잘사용했던거 같아요 ㅎㅎ
    맥에도 저런프로그램이 있었다니 알아갑니다~

  9. 저도 아이맥에 설치해봐야겠네요. 너무 멋져 보입니다. ㅎㅎ

  10. Blog Icon
    강희용

    테마팩 구매했는데 테마팩만 작동을 안합니다..

    시에라 버전이라 그런건지...

    테마팩 구입하셔서 사용중인분 계시면 작동잘되는지 알려주세요

    저는 전부다 들어있는 패키지 구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