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OS X 메뉴바 관리 프로그램 바텐더(Bartender) 1.0.4 업데이트 - 대대적인 버그 수정과 안정성 향상

개인적으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고 또, 최근 MacHeist 패키지 구매를 통해 사용자층이 넓어진 OS X 메뉴바 관리 프로그램 바텐더(Bartender)의 1.0.4 버전이 오늘자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맥 OS X 업데이트를 제외한 일반 애플리케이션들의 경우 매 업데이트 마다 소개글을 올리진 않지만 이번 바텐더 1.0.4 업데이트는 바텐더가 베타 버전에서 1.0 정식 버전을  넘어가면서 새로 등장한 상당수의 버그들이 제거되면서 전반적인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기에 블로그를 통해 소식 전해드립니다. 몇몇 신경쓰이는 버그 때문에 개발자에게 피드백을 여러차례 보냈었는데, 일단 제게 나타나던 문제들은 이번 버전에서 모두 해결된 것 같습니다^^

* 바텐더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앞서 올린 소개글 - 윈도우처럼 OS X의 메뉴바를 보다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바텐더(Bartender) 앱 -을 참고해 주십시오.

아래는 바텐더 1.0.4 버전의 릴리스 노트를 번역한 것입니다.

Bartender Version 1.0.4

새로운 메뉴바 아이템이 추가될 경우 메뉴바 최우측에 표시되던 문제 수정

메뉴 항목을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최근에 추가되면서, 메뉴바에 새로운 메뉴 항목이 추가될 경우 메뉴바 최우측에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버전부터는 새로운 메뉴 항목이 메뉴바 좌측부터 표시됩니다.

일관성 없던 메뉴 항목 정렬 문제 수정

메뉴 항목의 순서를 바꿀 때 원래 지정했던 위치가 아닌 다른 위치에 불쑥 나타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프로그램 코드를 새로 정비했습니다.

• VPN 접속이 끊기 후에도 VPN 항목이 메뉴바에서 감춰지지 않는 문제 수정 

바텐더가 실행 중일 때 VPN 항목이 감춰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수정되었습니다.

메뉴바 가장 우측에 있는 메뉴 항목이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 수정

바텐더가 실행 중일 때 메뉴바 최우측에 있던 메뉴 아이템이 제대로 우측에 정렬하지 않아 클릭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해결되었습니다.

• 성능 개선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특히 시스템 항목을 다루는 부분이 중점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아이콘이 사라지는 문제 개선

때때로 바텐더 메뉴바 내에 있던 아이콘들이 (이빨빠진듯)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개선되었습니다.

• 프로그램 충돌 관련 버그 수정

바텐더 1.0.3 버전에 프로그램 충돌을 일으키는 것으로 추정되던 버그와 예외(Exception)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항목 지원

이번 버전부터 에어 플레이(AirPlay) 메뉴 항목을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라이센스 관련 버그 수정

프로그램을 정식 등록했는데도, 지금 구매(Buy Now) 버튼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비-맥 앱스토어 버전)

Dropzone 프로그램과 호환성 개선

매번 시스템이 시작할 때 마다 별도로 설정하지 않는 경우 Dropzone이라는 프로그램이 바텐더와 제대로 호환되지 않았는데 이번 버전에서 수정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련 버그 수정

바텐더 구 버전을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때 전반적인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혹시 소프트웨어 버전 업데이트 후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사용자 계정을 다시 로그인하거나 시스템을 재시작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CPU 과부하 문제 해결

이전 버전의 바텐더를 사용시 드물게 CPU 점유율이 치솟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해결되었습니다. 



관련글
• 윈도우처럼 OS X의 메뉴바를 보다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바텐더(Bartender)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