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팀 쿡, “에어팟 몇 주 뒤에 나온다”


* 지난 9월 이벤트에서 에어팟을 발표하고 있는 팀 쿡 애플 CEO.

10월 말에 출시 연기를 발표한 이후, 애플은 에어팟이 언제 나올지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아서 11월부터 1월까지 다양한 출시 시기 관련 루머가 쏟아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어 지난주 미국의 쇼핑 대목인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시즌에도 출시 시기를 맞추지 못했는데요.

맥루머즈에 따르면, 이에 뿔난 한 고객이 애플의 CEO 팀 쿡에게 직접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출시일을 알려주세요. 저는 당신이 그리는 무선의 미래를 믿었습니다. 그런데 언제 나올지도 모르는 에어팟을 계속 기다리다 보니 사무실에서 아이폰 7을 충전하면서 동시에 음악을 못 듣는 게 힘듭니다. 한 달이든 6개월이던 알려만 주세요. 정 오래 걸리면 다른 무선 이어폰이라도 사게요.

이 이메일에 쿡이 직접 답장을 했다고 합니다.

의견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시 연기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마무리 중에 있고, 다음 몇 주 이내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에어팟의 출시 시기에 대한 애플의 공식적인 첫 코멘트가 된 셈입니다. 물론 ‘몇 주 뒤’라는 두리뭉실한 단어를 일부러 골랐겠지만, ‘다음 달’이라고 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아 12월 내 출시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잘하면 크리스마스 전에 판매에 들어갈 수도 있지 않을까요?

필자: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Tim Cook Says He Expects AirPods to Ship Over 'Next Few Weeks' in Email to Customer - MacRumors

관련 글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 21만 9천원에 10월 말 출시예정
에어팟 출시 연기, “10월 내로 못 나온다”
[루머] 에어팟, 1월에나 출시한다?